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마케팅할때 활용하는 광고용어정리 마지막완결

 

 

 

 

▣ 키워드(key word)

광고의 슬로건적인 역할을 달성하는 말이다. 예를들면, 광고 캠페인에서는 각각의 광고에 반드시 사용하고, 그 캠페인의 특색을 나타내는 말이다.

 

▣ 통신판매

DM이나 space 광고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판매를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 통신판매의 성공 요건

① 유통망의 장악.

② 신용카드 계열의 구비.

③ 매스컴의 구비.

④ 운송사업의 구비

☞ 통신판매 전략

① 값싸고 획기적인 기획력

② 쉽게 노출시키지 않는, 직접판매가 어려운 제품에 소수

 

▣ 투영법(projective technique)

사람들의 이미지를 그 대상자가 눈치채지 못하게 테스트를 통해서 꺼내는 조사방법이다. 으로르샤하 테스트, TAT, 약화법, 문장 완성법 등이 있다.

으로르샤하 테스트법 : 잉크의 얼룩처럼 그린 여러 장의 그림을 보여주고 느낀대로 설명하게 하여 그 사람의 성격 등을 판단하는 정신상태 진단법이다.

 

▣ 판매촉진(sales promotion)

sales를 원조하고 촉진하는 활동, 프로모션 활동의 하나로 광고와 인적 sales 이외의 promotion 활동을 가리킨다. 광고, 이적 sales, publicity 등, 프로모션 중의 각주를 어떻게 통합하고, 판매효율을 올리고 재촉진 할까하는 방법이다.

 

▣ 평면 디장인(space design)

포스터, 신문 등을 이용하는 디자인. 입체 디자인에 대응하는 말이다.

 

▣ 표지광고(cover ad)

잡지표지에 게재한 광고을 말한다. 잡지 제서가 들어 있는 표지들을 말한다.

 

▣ 표현전략(creative strategy)

광고의 컨셉이 결정된후 그것을 어떻게 표현 할까하는 표현 type이나 전개 방법등을 종합적으로 작전을 세우는 것을 말한다.

 

▣ 프리미어

할증금, 상금의 의미에서부터 경품이라고도 한다. premium sale로 메이커 또는 판매점이 구입자에게 증정하는 것을 말한다.

 

▣ 프리미엄 광고

상품의 구입자에게 경품 또는 상금이 걸려 있음을 강조하는 광고이다. 현상 광고와는 달리 누구라도 규정된 것(레벨, 쿠폰, 빈상자 등)을 보내면, 경품(상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강조한 광고이다.

 

▣ 현상 광고(prize offer ad)

현상부 판매(추천이나 심사하는 방법), 콘테스트(표어, 디자인 모집), 퀴즈(열쇠부 광고의 방법) 등이 있다. 공정 거래상, 부당 경품 및 부당 표시방법에 의해 규제를 받는다.

소비자의 사행심과 충동구매를 이용한 광고로 프리미엄 광고 방식으로 공고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높은 참여도와 화제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현수막 광고(vertical bummer) 

건물의 옥상 등에서 길게 떨어뜨린 광고용의 막을 말한다. 옥외 광고물 조례에 의해 신고가 필요하다. 신문사나 백화점 등에 설치한다.

 

 

 

 

 

 

 

▣ 마케팅할때 활용하는 광고용어정리를 마치면서..........

마케팅에 필요한 광고용어를 쭉 정리를 해보았다. 이렇게 많이 존재하고 시골아제가 알고 있던 광고용어가 이렇게 많이 존재 할줄은 몰랐다. 마케팅과 광고는 꿍짝 관계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지금은 오라인 광고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얼마나 눈에 잘 보이게 광고를 해서 검색유입이 되어서 내가 만든 컨텐츠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해서 수익화 하던지 제품 판매 광고를 하던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야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광고 홍수시대라고 해도 걸 맞을 것이다.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는 광고시대에 살고 있다. 잘만 이용하면 무료로 광고해서 목적 달성을 할 수 있다. 지금 그런 시대에 살고 있다.

 

어떻게 생존 할 것인가는 나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어떤 방법으로 광고 할 것인가에 달려있다. 현재는 급속히 발전 온라인으로 인해서 많은 변화가 이루지고 있는 인터넷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과 광고에 대해서 알고 활용만 할 수 있다. 옛날에 사용하던 광고비를 대폭 줄여서 온라인에 광고를 할 수도 있다. 온라인 세상만 잘 알고 있다면 무료로도 광고 할 수 있는 세상이 열려 있다.

네이버 회원가입만 하면되는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 홈페이지, SNS채널을 통해서도 개인사업을 한다면 사업에 맞게 온라인 광고를 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다른 것은 몰라도 IP강국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인터넷 망 보급이 거의 빛의 속도로 빠를정도로 퍼져나가서 인터넷이 안되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시골아제와 같은 아제 블로거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는 컴퓨터 모르면 컴맹이지만 블로그, 카페, SNS채널을 모르면 문맹시대이다. 글자를 모르던 시절 문맹이 이제는 한글은 기본이고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쇼핑과 카카오톡은 기본인 시대이다.

 

세상은 그렇게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하는 시대에 뒤쳐지지는 말아야 한다.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해야하고 SNS채널 한두가지는 해야하는 세상이다. 거기다 시골아재와 같은 직장인들이나 취업이 안된다고 가만 있지만 마시고 무엇이든지 해 볼 생각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몇번 실패도 있었지만 나름대로 지금 생활에 만족하고 있고 그렇다고 예전으로 돌아갈 생각은 없습니다. 블로그을 활용한 블로그 광고, 카페을 통한 수익형 카페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솔직히 블로그 시작한지 2년정도 되었는데 아직도 블로그 글쓰기가 서툴러서 어떤때는 직장생활과 가정생활 때문에 블로그 글쓰기는 저녁시간에만 잠깐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시골아제 마케터는 포기하지 않고 마케팅에 대한 공부와 카페 개설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않고 있습니다.

만약에 돈이 들어간다면 기꺼이 돈 들여서라도 마케팅 강의 미래를 위해서 자신에게 투자를 할 생각입니다. 광고와 마케팅 이야기 하다가 이야기가 옆으로 빠져네요

 

 

 

 

 

 

시골아제 마케터에게 아니 지금 살아가고 있는 블로거나 마케터에게 광고와 마케팅은 필히 알아두어야 할 관계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볍게는 블로그 마케팅 역시 블로그 광고로 시작을 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블로그 글쓰기알바 역시 스스로 알리든 수수료나 상품을 받든 일종에 광고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지만 기업의 제품을 많이 팔려서 더 많이 사람들에게 광고효과를 보게 되고 입소문을 통해서 기업 제품이 좋다는 것을 알리는 효과가 있다면 그게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광고를 블로그를 통해서 하느냐, 카페개설해서 하느냐 지금 모바일 기기 통해서 핫하게 퍼져있는 SNS채널을 통해서 하느냐 입니다.

이제는 PC시대는 갔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스마트폰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다 이동통신 5G시대가 열리면 급속도로 스마트폰 시대가 가속화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어디까지 진화가 이루어질지 모르지만 이제는 시골아제 역시 스마트폰 활용하는 법을 모르면 지금 현재 많이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한 은행업무부터 행정업무는 기본 세금, 공과금 업무까지도 은행에 가지 않고서 처리 할 수 있을 정도로 세상은 변해가고 있습니다. 모바일기기 하나만 가지고도 마케팅과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시골아제 마케터 역시 급속도로 변하는 온라인 마케팅에 나머지 시간과 열정을 쏟아볼 생각입니다.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지만 포기할 생각은 없습니다. 아주 조그만 꿈이 생겼으니까요

지금도 그꿈을 위해서 한 발자욱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골아제 마케터가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