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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브랜드전략(3)

 

 

 

 

 

 

시골아제 브랜드전략

 

안녕하세요 시골아제 마케터 블랙데블입니다. 마케팅은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감이 잡히지 않지만 더 노력하면서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좀 어설프지만 파고 또 파면 그때는 좀 달라지겠죠

오늘도 열심히 파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공부, 돈되는 공부라면 날밤 새도 끄떡이 없을 텐테 휴..

오늘도 화이팅 해봅니다. 마케팅이야기-브랜드전략 마지막입니다.

더 열심히 해서 지금 하는 블로그를 멋진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시골아제 마지막 열정입니다.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지만 직장을 그만두게 될지도 모르는데 제휴마케팅 대해서 열심히 배워둘 생각입니다. CPA와 카페마케팅, 생각중입니다. 솔직히 카페 개설도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CPA광고 마케팅도 제대로 배워 볼 생각입니다. 블로그에서 CPA광고 마케팅을 해봤는데요 쉽지가 않습니다. 금지사항도 있고 블로그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고 본인 카페를 개설해서 CPA광고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1인기업이다 해서 자체적으로 개설한 카페에 CPA광고마케팅만 전문적으로 했으면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도 수익을 한달에 몇천만원씩 벌고 있다고 하는데 직접 애드센스 승인 받고 해보니 아직 노하우가 없어서 그런지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지금 숙성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열심히 포스트 수를 늘려가고만 있습니다. 광고배치도 한달동안은 그대로 유지 해볼 생각입니다.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다시 광고배치 다양하게 해볼 생각입니다. 아직 다각도로 테스트하고 연구할 시간은 충분하니까?

마케팅 공부도 더 열심히 해 볼생각입니다.

시골아제 브랜드 전략은 꾸준히 천천히 다양한 컨텐츠 개발, 포스트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배치 테스트 및 연구하여 광고클릭 수익 최적화하기, 마케팅 이해하기, 공부하기 등 아직 부족한 것을 채우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 잘 보내느냐가 시골아제 마케터가 지금 할일 입니다.

아직까지는 시골아제 전략은 무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휴....

 

 

 

브랜드 확장전략

 

브랜드 확장은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을때, 이미 시장에 잘 구축돈 브랜드명을 확장하여 그 상표 그대로 혹은 약간의 변형만으로 신제품에 사용하는 것이다.

 

1.브랜드 확장 여부의 선택기준

① 브랜드 확장의 기반이 되는 원래 브랜드는 인지도가 높은 것이어야 한다.

② 원래 브랜드 제품의 품질 수준이 높게 평가될때 브랜드 확장전략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적이고 전형적인 이미지를 가진 브랜든ㄴ 확장의 범위가 제한적이지만 체계적인 확장을 통해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④ 기존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가지 연상작용이나 이미지가 확장된 브랜드에도 적합 할 것인가를 판단해야 합니다.

⑤ 확장의 성공이 기존 브랜드에 호의적인 영향을 주지만 확장이 실패할 경우 기존 브랜드와 확장 브랜드간의 적합성이 큰 경우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 좋은 상표의 속성

 

첫째, 기억하기 쉽고, 알아보기 쉽고, 발음하기 쉬워야 하므로 짧은 상표가 좋다.

둘째, 경쟁상표와 확연히 구분되는 독특한 이름이어야 합니다.

셋째, 제품의 속성이나 편익을 암시하는 상표이어야 합니다.

넷째,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상표이어야 합니다.

 

 

 

● 브랜드의 이점과 비판

 

오늘날 모든 제품이 상표없이 판매되는 경우는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판매자 및 구매자 입장은 물론 사회적 관점에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1. 구매자 입장에서 본 브랜드의 이점

① 상표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구매자는 물품을 연상하게 된다.

② 상표명이 존재함으로써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③ 신제품인 경우 상표명을 부착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관심을 높이고 품질평가의 기준이 된다.

 

2. 판매자 입장에서 본 브랜드의 이점

① 주문에 응하기 편리하고 문제 발생시 책임소재를 밝힐 수 있습니다.

② 제품의 독특한 특성을 상표명과 등록상표를 이용함으로써 보호 받을 수 있으며 모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③ 상표를 사용하면 소비자의 애착이 강해지고 판매의 안정과 이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관점에서 본 이점

① 상표를 이용함으로써 품질이 향상되고 품질을 일정한 수준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②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으므로 모방보다는 개발에 노력하여 혁신을 촉진시킨다.

③ 상표 자체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는 장소가 어디인지 쉽게 알수 있으므로 상표는 구매효율을 높여준다.

 

4. 브랜드화에 대한 비판

① 소비자가 제품간의 실제 차이를 구분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고 제품이 동질적인 경우 차이가 없음에도 있는 것으로 인식한다.

② 브랜드화에 따른 광고, 포장비용이 가격에 반영되어 소비자에게 전가된다.

③ 특정상표가 구매자의 신분, 지위, 권위 등을 의식하게 만드는 폐단이 있습니다.

 

 

 

 

 

 

● 무브랜드화

 

제품들간의 차별화가 곤란하고나, 촉진의 필요를 그다지 느끼지 않을때, 혹은 촉진비용 등의 절약으로 저가판매를 하려할 때에는 대체로 상표를 사용하지 않는 무브랜드 정책을 쓰기로 한다. 가령, 석탄, 목면, 곡류, 못, 야채류라든가 기타의 1차 상품들이 그에 해당될 것이다.

또한, 무브랜드 정책은 자사제품의 조악성을 은폐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혹은 비용지출과 위험을 회피할 목적으로 채택되기도 한다.

따라서, 무상표 제품은 무상표의 불리함을 커버하려는 의도에서 유상표 제품에 비해 저렴하고 판매되는 것이 보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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