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MARKETING

단계별 콘텐츠 마케팅 6

블랙데블 2021. 6. 4. 18:33
728x90
반응형
BIG

 

6단계 : 콘텐츠 증폭

 

강력한 공짜 미디어 배포의 열쇠는 콘텐츠 증폭 전략이다. 콘텐츠를 널리 퍼뜨리는 데 모든 고객이 똑같은 역할을 하는 건 아니다. 

의도한 고객 집단 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들에게 도달할 때 바이러스처럼 확산될 가능성이 더 크다.

마케터가 해야 할 첫 번째 조치는 이렇게 영향력이 큰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들은 커뮤니티 내에서 엄청난 규모의 열정적 추종자를 거느리며 존경을 받는다. 더러는 그들 자신이 위대한 바이러스성 콘텐츠를 가지고 시간을 거쳐 평판을 구축해온 콘텐츠 창조자들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들은 커뮤니티 내에서 전문가로 통한다.

 

 

이처럼 영향력이 큰 사람들이 브랜드가 제공한 콘텐츠를 용호하고 퍼뜨리게 하려면 콘텐츠의 질만 좋아서는 부족하다. 여기엔 호혜이 규칙이 적용된다.

열쇠는, 그들과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하는 것이다.

콘텐츠를 퍼뜨리는 것이 자신들의 평판을 높이는 데에도 유용하다는 걸 확실히 깨닫게 해야 한다.

영향력이 큰 사람들은 대체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는 데 관심이 많다.

그러므로 마케터는 그들이 더 큰 고객 집단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영향력을 확대하게 도와주어야 한다.

 

 

일단 콘텐츠가 증폭됐다면 마케터는 대화에 참여하는 후속조치를 취해야 한다. 마케터는 자신의 콘텐츠와 관련해서 오가는 대화를 경청해야 한다. 

관련 대화의 규모와 미디어 숫자에 따라 때로는 이 일이 엄청나게 힘들 수도 있다.

그럴 때는 참여를 원하는 대화를 신중하게 선별하여 중요한 곳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