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제휴마케팅 시작 & 구글 애드센스

완전승인

 

 

 

수익활동 시작 구글 애드센스

현실적으로 실감이 나지 않았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려고 네이버 애드센스 관련 카페에 글을 올리고 한참만에 댓글이 달려서 스마트폰으로 댓글에 답글을 달아주려고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예전보다 많이 완화 되었다는 내용이였다. 45일 프로젝트라고 해서 45일 동안 1일 1포스팅으로 1,500자 이상 포스팅을 해야 합격 할까 말까 한다는 소식을 풍문으로 들었습니다.

완전승인이 될려면 잘하면 6개월동안 포스팅 해도 승인나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애드고시라는 말이 실감이 날 정도 였습니다.

필자는 카페 댓글을 읽고서 애드센스가 완화 되었다는 말에 귀가 솔깃해서 모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시골아재가 구글 애드센스하는 형태는 티슽리 블로그 입니다. 우선은 시골아재에게 익숙한 티스토리 블로그로 시작하는 것이 편해서 선택했습니다. 불안한 마음으로 예정에 만들어 놓은 구글 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7월 17일에 티스토리 사이트명을 넣고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은 1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해서 하루가 십년같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글에서 gmail이 빨리오길 목빠지게 기다리고 기다렸습니다. 떨어졌다면 컨텐츠 보완해서 빨리 포스팅을 더 채워서 최종승인까지 빨리 끝내버리게 말이죠

gmail 이 날아왔는데 결과는 시골아제가 상상도 하지 못했던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메일 결과를 이미지로 캡춰했습니다.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 게재 수익활동에 대해서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 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노하우를 알아보려고 구글 검색,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알아봤을때 제일 많이 보았던 google 애드센스팀 지메일입니다. 아마도 제일 많이 기다렸던 순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진짜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어서 엄청 더웠지만 하늘 높이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를 하여서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까다롭게 심사를 한다고 했는데 중년나이인 시골아재가 애드고시에 한번에 완전승인이 났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았습니다.

이제부터 진짜 수익형 블로그로 광고삽입하고 수익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완전승인

 

시골아재가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경제적인 어려움도 있고 아재나이가 되니까? 직장 문제도 점점 고민이 되고 앞으로 미래에 대한 직업에 대한 불안감도 한 몫 했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게 될때도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에 대한 대비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인터넷, 컴퓨터에 대한 지식 미래는 인공지능에 정보기술 발달로 점점 변해가고 있고 우리회사 역시 그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한 것이 네이버 블로그인데 정말 시작치고는 엉망이였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조급한 마음과 무조건 돈을 벌어야겠다는 마음이 앞서서 천천히 차근 차근 조바심 없애고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당장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만 앞섰습니다. 결과는 생각했던대로 실패입니다. 네이버 정책 반영에 대해서 알지 못했고 검색엔진의 변화부터 네이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도 분위기도 알지 못했던 때였습니다.

무조건 돈만 벌겠다고 설쳐대던 모습이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나중에서야 블로그라는 것이 어떤 것이고 포스팅 자체도 돈을 벌 목적이여도 진정성이 없고 광고 위주로 작성을 해버렸습니다. 잠깐동안 블로그 활동을 접고 쉬고 있다가 보니까? 길이 보였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인터넷 강의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 듣고 자료를 모으던 중에 제휴마케팅 관련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비용은 많이 들어갔지만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했던 것이 정말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처음 배웠던 것이 제휴마케팅 광고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익 단가가 제일 높은 CPA광고 활동이였습니다. 같이 알게된 안정적인 제휴마케팅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거대한 공룡기업에서 하는 제휴마케팅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일보전진 일보후퇴란 말이 생각납니다. 일이 잘 안풀리면 잠시 쉬어더니 더 좋은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할 생각은 2018년도 1월에 마음 먹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어서 우선 네이버 블로그로 복귀해서 블로그 활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블로그 글쓰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것이 블로그 포스팅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 문제가 뭐였냐면 블로그 운영에 대한 것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벌어진 아픔 기억입니다.

시골아재는 직장을 다니면서 재택부업으로 시작했으니 만큼 남들보다 더 시간이 없었던 상태이고 그때 당시에는 직장문제도 불안한 상태였고 개인적으로 안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겼던 시절이였습니다.

지금은 직장문제는 해결 되었고 개인적인 문제는 아직도 진행중에 있고 포스팅 문제는 생각을 바꾸었더니 모든 것이 해결되었습니다. 문제는 시간이였습니다. 쉬는 동안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포스팅하는 패턴을 바꾸었습니다. 포스팅하는 방법도 바꾸었습니다. 무리하게 하지 말고 포스팅 예약을 걸어두고 포스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 시간 날때마다 자료수집을 하고 자료을 읽어보고 정리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포스팅은 뒤로 밀어두고 단기간에 가능한 포스팅은 빨리 작성하고 포스팅이 잘 될때는 몰아서 예약발행 해 두었다가 충분한 시간을 벌어두는 것, 포스팅 예약발행을 지금도 7일상씩 해두고 있다.

포스팅 예약발행으로 그 다음 글감에 대한 것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발행하다 보니까? 직장을 다니면서 시간을 쪼개서 사용하다 보니까? 여유가 없었는데 없는 시간에도 여유가 생겼다. 포스팅 예약 발행으로 1일 1포스팅에서 일주일 3번정도는 1일 2포스팅으로 해보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어뷰징에

1일에 포스팅을 많이 하면 경고가 날아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시간차를 두고서 1일에 오전에 포스팅, 오후 1포스팅 시간차를 두면 괜찮을 것 같다. 아직든 구글초보,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라 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하는데 시간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티스토리 꾸미기와 수익활동하는데 활성화 시켜야 할 부분이 많다. 광고 삽입하는데 7월 18일 이후 시간을 보내고 있다. 스킨변경부터 이웃커넥터 설치 자동광고 설정, 그리고 포스팅 중간에 광고 반자동 설정까지 신경을 써야 하니까? 시간 가는줄 모르게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모처럼 무더운 여름을 정말 뜨겁게 보내고 있다.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딱 맞을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 완전승인이 나니까? 더 욕심이 생겨난다. 광고수익 문제이이다.

첫 광고 수익은 얼마나 나올까? 그게 제일 궁금하다. 아직 갈길 먼데 욕심부터 생겨난다.

인간의 욕심이라는 것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겠다. 욕심은 버릴 수 없겠지만 예전에 실패했을때 생각도 나고 자료 수집 했을때 글들이 생각난다. 수익에 욕심내지 말고 콘텐츠를 다양하게 포스팅 수를 쌓아가면 자동으로 방문자가 늘어나고 수익이 발생한다는 내용이였다. 지금은 그 말이 옳은 것 같다 포스팅 수가 쌓여만 볼거리가 많아지고 방문자도 늘어나고 유입도 되어서 고객들이 필요한 자료를 찾고 광고 매치되는 부분이 있어야 광고클릭이 되고 그래야 수익창출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제휴마케팅 시작, 티스토리 블로그

 

제휴마케팅 광고는 CPI, CPA, CPC광고 대체적으로 많이 발생한다. 이중에서도 참여형으로 단가 높은 CPA광고가 단가 높고 하다보니 인기도 많다. 재무나 대출, 보험 광고 글쓰기는 단가 몇만원씩 한다.

처음에는 수익에 욕심이 생겼지만 그것도 잠시 잠깐 CPA광고 포스팅도 많이 해봐야 노하우가 생기는것 같다. 그것 역시 블로그 글쓰기와 똑같다. 이제 겨우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있지 아직까지 노하우가 없는 것은 사실이다. 다른 블로거들이나 마케터들의 글을 보고 읽고 잘 되는 블로그에 대해서는 벤치마킹을 해서 카피도 해보고 정보도 얻고 그러면서 배우는 것 같다.

지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목적이다. 제휴마케팅 시작 수익형 블로그 완성이 목표이다. 양질 컨텐츠로 채워지는 블로그이면서 포스팅들이 쌓이면서 수익화되는 것이다. 지금은 수익보다는 다양한 컨텐츠를 얼마나 포스팅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을 한다. 아직 시작단계인 시골아제 마케팅 이야기 블로그가 더 발전하려면 어떤 방향으로 어떤 계획대로 오래도록 인기끌면서 수익창출 하면서 오래 오래 운영되었으면 한다. 아직까지는 시골아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이 아니더라도 용돈 정도 벌었으면 한다. 경력이 쌓이고 한 3년정도 지났을때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양질 블로그 포스팅이 쌓인다면 그때는 지금보다 많이 달라져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블로그 포스팅 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 하루에 하나씩 1000자 이상씩 짧지만 팩트 있는 글을 쓸 정도가 되면 블로그 포스팅 하는데 자유로워 질 것이락 생각을 한다.

구글 애드센스만으로 안된다면 만약을 위해서 제휴마케팅 CPA, CPI 광고 글쓰기를 해볼까 한다.

예전에 잠깐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마케팅으로 잠깐 했었지만 초보시절에 많이 부족했던 것들을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과 함께 구글 애드센스 운영과 정책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시간을 투자해서 안정화 된다면 다시 CPA광고 포스팅에 도전 해 볼 생각이다. 여력이 된다면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개설해서 자유롭게 상위노출이니 저품질 현상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 CPA광고 포스팅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워드프레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웹호스팅과 서버를 사용하려면 일정한 비용이 들어가는데 지금부터 연동한다면 너무 무리가 아닐까 생각을 한다.

구글 애드센스 대해서 완벽은 아니더라도 경험이 쌓이고 수익이 많이 발생된다면 다양하게 해 볼 생각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목표는 월 100만원이다. 월 100만원의 수익이 될려면 얼마만큼의 시간이 필요할까? 이것이 시골아제의 첫번째 도전이다. 그 목표가 달성된다면 그만큼의 시간이 걸릴 것이고 그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일 것이다. 첫번째 도전이 끝나는 동안에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공부도 병행 할 것이다. 제휴마케팅 CPA광고 포스팅도 시간 나는대로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를 병행하면서 해볼 생각이다. 이것이 시골아제 시작이자 목표이자 끝이다. 제휴마케팅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활동은 시작이자 끝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은 광고파트너로서 검증으로 광고삽입하고 수익활동으로 시작해도 된다는 것이지 아직 끝은 아닌 것 같다. 아마도 이제부터 시작일 것이다. 시골아재보다 먼저 시작한 마케터들이 존재한다. 그들 역시 오랜동안 시간동안 준비해 왔을 것이다. 그리고 시골아재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로 대박을 꿈꾸고 있을 것이다. 아제나이라서가 아니라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을 하기 때문에 더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시간을 쪼개서 활용하고 있다. 시간 날때마다 글감 찾기 자료수집 프린터로 출력은 기본 자료 읽기 정보성 자료와 전문적인 지식도 필요하다 전문분야 책을 구입했지만 책 읽을 시간이 필요하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시작을 알리는 신호이다.

 

 

구글 애드센스 어떻게 하면 완전승인 될까?

 

시골아제 역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에 대해서 구글 검색부터 다음, 네이버 검색창 검색했지만 노하우는 별로 건질 만한 것이 없었다. 시골아재가 건진 것은 구글 승인시 포스팅을 검색할시 영어로 번역해서 보니까?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처럼 끝말이 "요". "죠" 경어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반말체라고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반말체 이상할 정도로 익숙한 것 같습니다. '∼니다.', ∼이다. 습니다. 하다. 한다' 영어 번역시 정확한 표현으로 전달 될 수 있는 것이 반말체인 것 같습니다. 직역을 했을때 우리나라에서는 '∼니다' 표현이 구글에서 포스팅 번역을 했을때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것이 첫번째 노하우면 노하우 일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주제를 정해서 주제에 맞게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맞게 포스팅 했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시골아제 마케팅 이야기라는 블로그명에 맞게 시골아제 포스팅 주제는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이론으로 시작해서 마케팅용어로 시리즈로 포스팅 도배를 했습니다. 제목도 마케팅 관련 해서 잡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이라면 카테고리를 많이 만들지 말고 1개만 만들어서 주제를 정해서 지속적으로 주제와 관련된 글을 쓰라는 것입니다.

시골아제는 2018년 1월에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은 미리 해두었지만 포스팅을 시작한지는 2월달에 1포스팅후에 한동안 하지 않았다가 5월달 제휴마케팅과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결심을 하고 6월달부터 조금씩 포스팅을 했고 6월말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해서 7월 17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했고 7월 18일 오후에 완전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시골아제가 생각했을때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이 오래된 것에도 한번에 완전승인 난 것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나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고 계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라도 미리 개설해 두시고 자신이 알고 있는 전문분야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포스팅 잘 못해도 아는 분야에 대해서 설명하고 진정성 있게 포스팅 글자 1500자 정도로 해서 몇개라도 시간 날때마다 써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저 역시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이니 운영방법이니 그런 것은 아직 잘 모릅니다. 천천히 알아가면 될 것이고 미래에 불안한 마음이나 노후대비라든지 그런 것을 준비하신다면 구글 애드센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부터 포스팅 몇개 해놓으셨다 마음의 준비가 되셨고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신 후에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절대 후회는 안 하실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완화 됐는지는 모르지만 진정성있게 주제를 정해서 포스팅 하다가 어느 순간 글수가 채워지면 도전했으면 합니다. 시골아제 그당시 글수는 37개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시작은 아마도 예약글 때문에 7월 23일 월요일 부터 광고삽입된 부분이 적용 될 것 같습니다. 7월 23일부터 진짜 도전 시작입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조금 늦는다고 해서 더 빨리 목표지점에 도착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노력은 나이도 잊혀지게 만든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제나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아제나이 있는 분들이 많이 제휴마케팅에 도전했으면 합니다. 무더운 여름에 더 뜨겁게 핫하게 주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시골아제 마케팅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