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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하기전에 알아할 것들 1

 

 

 

 

 

제휴마케팅 시작 용어 이해하기

 

 

누구나 처음시작은 초라하게 시작합니다. 기초적인 것부터 이해하고 가겠습니다.

어차피 급할 것도 없고 이제 시작하는 입장이고 저는 왕초보 블로거로 시작해서 지금이야

조금 아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기초적인 제휴마케팅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은 발행자(affiliate)가 그의 노력에 의해 광고주(merchant, 머천트)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광고주가 발행자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하는 식의

마케팅 기법입니다.

 

머천트(merchant)

 

주로 자사의 홈페이지나 제품을 널리 알려 광고, 홍보 및 판매를 하고 회원가입을 유치하는 사업체로서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주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혹은 기업으로서 제휴중개업체(텐핑, 링크프라이스, 리더스CPA등)에 등록한 업체를 말합니다.

다양한 업체들이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어필리에이트(affiliate)

 

어필리에이트는 제휴사이트를 지칭하는 단어로 직접 운영가능한 사이트에 광고를 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블로그나 웹사이트 혹은 카페등을 통해 홍보, 광고를 해서 수익을 창출을 하려는 사람들을 통털어서 어필리에이트라고 말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특정제품을 소개하고 그 소개를 통하여 매출이 발생하거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지면 커미션이 발생되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제휴중개업체에 가입을 해야하며, 가입 후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등록하면 바로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제휴마케팅 종류는 광징히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5가지정도

알아보겠습니다.

 

CPC, CPS, CPA, CPI, CPM 등이 있습니다.

 

첫번째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방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구글의 애드센스나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광고주의 계좌에서 있는 금액이 빠져나가게 되고, 웹 사이트나 설치형 블로그등 CPC광고를 설치한 사람에게 일정수익이 돌아가게 됩니다.

클릭당 수익이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엄청난 수익이 노력하는 하는 만큼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 :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두번째 CPS = Cost Per sale

 

판매당 과금 방식. 물건을 판매할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구조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아마존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굉장히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능력이 따라서 정말 천차만별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제휴마케팅 방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11번가, G마켓 대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CPS광고 방식을 나름대로 많은 연구를 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 :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세번째 CPA = Cost Per Action

 

 

행동당 과금 방식

특정한 행동 예를들어 회원가입이나 상담신청등의 액션이 발생했을때 광고비가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필자가 알기로는 우리나라에서 참여형이라고 해서 CPA광고

를 많이 해야만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CPA광고라 그렇지 경쟁이 엄청 치열하다고 합니다.

필자 역시 처음시작을 CPA광고 마케팅 기법으로 시작했습니다. CPA광고를 잘 만 한다면

한달 100만원이상정도는 벌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해보았지만 축척된 경험 제목과 키워드 개발등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고객 니즈를 만족시켜야하고 DB를 얻기까지는 상당시간이 필요합니다.

CPA광고 마케팅을 많이 누적시킬 수록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 : 리더스 CPA, 디비디비팁, 텐핑

 

 

 

 

 

 

 

 

 

네번째 CPI = Cost Per Install

 

 

설치당 과금 방식.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구조입니다.

최근에 게임어플설치가 대세입니다.

온라인상 게임어플이 항상 언제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나서 발생된 마케팅입니다.

정말 요즘 핫한 과금방식입니다. 1인당 스마트폰을 안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없을정도 입니다.

10대들에게 가장 핫한 마케팅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 20대를 타켓팅한다면 CPI마케팅방식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 역시 게임어플 앱설치에 많이 집중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 : 에드픽, 스마트포스팅, 쉐어팝

 

 

다섯번째 CPM =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당 과금하는 방식.

유저에게 1000회 노출당 광고비가 지불되는 구조입니다.

개인이 노릴만한 광고방식은 아니고, 대형포털사이트 등 방문자가 많은 곳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메인에 주기적으로 바뀌는 광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휴마케팅 대한 생각 정리

 

제휴마케팅은 직접 누군가를 만나지 않고도 수익을 낼 수 있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직접 마케팅을 실행하면서 경험과 광고 글쓰기를 하면서 직접 부딪쳐서 실패도 해보고

한달동안 제휴마케팅 활동하면서 수익도 없을때도 있고 많이 써보고 깨닫고 그렇게

하나 하나 노하우 깨우쳐가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제휴마케터들은 노하우 공개를 잘 안합니다.

온라인상으로 돈 벌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시간과 인내심,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나 CPA광고 글쓰기는 검색하면 하는 방법등이 많이 나와 있는 것으로 보아서

지금 대세가 제휴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 역시 개인적으로 디지털 노마드족을 꿈꾸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급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초짜 제휴마케터로 지금 제휴마케팅중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있지만 앞으로 10년정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십전 팔기 될때까지 해 볼 생각입니다. 어차피 제휴마케팅 실패도 경험했고 두번 세번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진짜 초짜로 경험도 일천하지만 마음만은 제휴마케팅 고수입니다.

우리나라는 IT강국이다. 집집마다 스마트폰 혹은 테블릿PC, 노트북, 데스탑컴퓨터가 보급되지

않는 곳이 없을 것이다. 스마트폰만 잘 활용을 해도 어플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다.

SNS가 대세로 다양한 플랫폼으로 채널을 가지고 있어서 항상 지니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얼마든지 활용만 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된다.

돈버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뿐이지 다른 사람들보다 부지런하고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자신들의 원하는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필자 역시 꿈꾸고 있다.

제휴마케팅이든지 아니면 온라인 마케팅이든지 가만히 자고 일어나도 수익이 발생되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미래의 노후생활을 편안하게 보내고 싶다.

그러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 시작이 제휴마케팅이다. 끝 역시 제휴마케팅이 될 것이다.

초보 제휴마케터가 만들어가는 세상

그리고 해야 할 것들, 하기 쉬운 실수들 시리즈로 계속이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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