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제휴마케팅 제대로 알고 합시다.

제휴마케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제휴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다.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제품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cpa광고카피를 했는데 cpa광고 제품에 대해서 알고 카피를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
제휴마케팅으로 제품을 판매한다면 최소한 그 제품이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어떤 목적 판매 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누구를 타켓층으로 제품판매가 이루어질 것인지 제목이나 키워드는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 포인트를 부각시켜서 판매 할 것인지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제휴마케팅을 cpa광고카피로 시작했는데 누구한테 제대로 배운적이 없다.
무작정 벤치마킹 분석할 블로그 글쓰기를 보고 이렇게 하면 된다는 식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분석보다는 제휴마케팅이 돈 벌이가 잘 되니까?
홍보 블로그처럼 꾸며서 수익인증 통장 사진이미지에 담아서 도배를 하니까?
그 유혹에 넘어가서 무작정 돈 욕심에 나도 한번 대박 한 번 쳐보자는 식으로 제휴마케팅을
시작한 것 같다.
시작전에 사전에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알고 시작했다.
그대도 시간낭비가 없었을텐데 경험도 안타깝지만 그것 역시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기초부터 열심 알아가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휴마케팅을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데 저 역시 큰 도움을 드리고 있지는
못하지만 기초적인 지식을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고 합시다.

제휴 마케팅의 도입 현황

1996년 아마존에서 제휴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했다는 것은 제휴마케팅의 유래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100대 인터넷 기업중 51개 기업 (eBay, arnesandnoble.com, Next Card, Blue Mountain
Arts, CNN, Lycos 등)이 제휴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온라인 산업 전반에 걸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휴판매의 활성화로 2002년에는 북미 인터넷 소매시장의 총거래규모(자동차 판매
제외)인 37억 5천만불중 약 25%인 9억 3천만불가량이 제휴판매를 통한 거래로 이루어질것
이라는 전망입니다. 어머어머한 돈들이 제휴마케팅으로 유통되고 있다.
국내에서의 제휴프로그램 도입은 1999년처음 시작된 이후, 현재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확산추세에 있다. 그리고 개인활동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형 통해서 플랫폼을 구축하고 sns 채널을 통해서 제휴마케팅 사이트로
유입을 시도하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재택부업을 택한 취업준비생이나 주부, 직장인 투잡들이 대 유행을
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이 대세라고 알고 있다. 인터넷 강의나 블로그를 통한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돈버는 방법, 공부를 통해서 제휴마케팅에 대한 강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제휴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려면 제휴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구축비용, 월 유지비용, 마케팅비용, 인력비용등을 제대로 관리하여야 한다.

제휴프로그램 구축

제휴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우선 직접 구출할 것인지, 아웃 소싱을 할 것인지부터 결정해야한다.
직접 구축해서 성공사례(예를들면, 아마존, E-Commerce Exchange, One and Only Network)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아웃소싱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솔루션 제공업체로는 국내의 디티시스템(ilikeclick.com), 코리안 클릭(linkprice.com), 아이비즈닷컴(goodmatch.co.kr) 등이 있으며, 해외 Be Free,
Commission Junction, 그리고 linkshare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업체들이 있지만 여기서는 우리나라 3대 제휴마케텅 제공업체로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초기 구축 및 월 비용, 서비스 부대비용은 각 업체별로 다릅니다.
따라서 제휴마케팅 제공업체를 선택할 때 꼼꼼히 비용을 따져보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inkprice : 머천트 가입에 따른비용은 초기비용과 실적에 따른 수수료 및 비용은 초기비용과
실적에 따른 수수료 및 서비스 이용료로 나눌 수 있으며 수수료 및 서비스 이용요율에
관해서서는 별도 협의에 의해 머천트별로 결정된다.


Goodmatch : 제휴프로그램을 시작할때 초기비용은 전혀 없으며, 향후 수수료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어나는 경우 머천트가 제시한 계약조건의 수수료에의해 정산되고, 정산처리된 수익배분금의 20%를 머천트가 제휴마케팅센터에 수수료로 지급하면 된다.

Be Free의 경우 제휴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초기비용으로 5천달러를 받고 향후 수수료로
프로그램을 통해 일어나는 전체매출의 2-3%를 더 받고, 다양한 제휴업체를 소개해주고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 해줍니다.

Linkshare는 시작 비용으로 5천달러를 받으며 수수료는 전체 매출의 2-3%, 등록갱신비용으로는
천달러를 받는다.
Commission Junction의 경우는 시작 비용이 훨씬 더 저렴해서 795달러를 받는데 대신
수수료는 전체매출의 20%를, 등록갱신비용으로는 595달러를 받는다.

필자가 알지 못했던 시스템 어떻게 설치되고 제휴프로그램을 활용하고 그런 것을
열심 찾아서 노력 기록했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휴마케팅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서 도움되는 자료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공부도 제휴마케팅 자료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제휴마케팅 하기전에 알아야 할 것 시리즈가 계속이어집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