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구글 애드센스 운영할때 알아야하는

키워드공략방법(1탄)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나 마케터들이 그 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 운영방법에는 다 목적이 다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떤분들은 자신이 운영하는 치킨집, 족발집, 꽃가계 소상공인들은 목적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제휴마케팅 하려는 분들은 고액의 단가가 주어지는 재무설계나 보험 키워드를 많이 찾습니다. 많은 키워드중에서 지금은 여름입니다. 매년 여름이면 생각나게 하는 키워드 "다이어트" 특히 계절별 볼때 여름은 다이어트 유발하는 계절임은 분명하다.

목적은 다르겠지만 살이쪄서 빼고 싶은 사람, 몸매관리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 여름에 해수욕장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 다이어트 하고 싶은 사람들등 여러가지 이유에 있어서 살과 전쟁을 선포하는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1.애드센스 할때 알아야 할 키워드 공략방법

블로그를 취미생활로도 활용하여 일상생활이야기라든지 다른 사람들에게 알기 쉬운 일반상식 정보를 전달하고도 돈을 벌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은 최대한 돈을 벌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원활 것이다. 자신은 알지 못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뉴스, 영화, 상식, 건강, 병원, 재무관리, 재테크 등 여러가지 사실들을 조그 귀찮을뿐이지 마우스 클릭만으로 많은 정보들을 알아 볼 수 있다. 그 정보들을 찾으려면 정보를 찾으려는 키워드을 포털사이트에 타이핑하는 순간 키워드에 대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온다. 수 많은 정보중에서 일부분을 찾으려면 어떤 정보에 대한 키워드로 표출하면 원하는 정보에 대해서 찾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들이 모두 제각각이다. 취미생활, 직장인은 투잡을 원하고,취업주비생은 포스팅 알바부터 고액수익을 낼 수 있는 온라인 제휴마케팅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지수 부족으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노출은 바랄 수 없다. 블로그 끝 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요즘 많이들 하는 구글 애드센스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그에 구글에서 지정하는 자동광고를 달고 포스트 본문 중간 중간에 광고를 넣어서 글과 매칭 시킬수 있는 제목과 글쓰기를 해야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클릭율을 기대할 수 있다.

블로거들이 많이 실패하는 이유가 키워드 이해의 부족이라고 생각한다. 시골아제(필자) 역시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다. 키워드 분석이라는 것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블로그 글쓰기 제목만 정해서 글을 썼다. 키워드 분석은 전혀하지 않은 상태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니까? 얻는 것보다는 잃어버린 것이 더 많았다. 그래서 제휴마케팅이든 cpa광고 글쓰기든

방문자수나 애드센스처럼 광고 수익을 올리려면 키워드 검색을 해서 블로그지수 확인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을 배워보고자 한다.

 

예를들면 "다이어트" 라는 주제로 블로그 포스팅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싶다고 가정하자. 다이어트라는 대표키워드를 어떤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봐도 다이어트 식품부터 시작해서 운동, 다이어트방법등 자동완성 키워드, 연관검색어 많은 자료들이 검색될 것이다.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미 주제는 정해졌고 제휴마케팅 구글 애드센스에 맞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그에 맞는 키워드 분석해서 찾아보자. 우선 다이어트에 대한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우선 네이버광고시스템을 이용하여 키워드 찾아보겠다. 설명 드리지 않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검색서비스를 제일 많이 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역시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애드센스 광고클릭률이 낮아지고 광고수익도 줄어들것이다. CPA광고, 블로그 마케팅, 제휴마케팅이든 블로그 상위노출이 되어서 자신들이 블로그 포스팅이 노출이 되어서 많은 사용자에게 많이 검색되어서 지속적으로 수익이 나는 것을 꿈꾸고 있을 것이다. 시골아제 역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속적인 소득, 제휴마케팅을 하는 이유이다. 초보자들에게는 초반 블로그 운영을 할때 강조하는 것이 키워드 분석 선별하여 애드센스에 기워드 공략이다. 그리고 그 다음이 양질의 컨텐츠 수를 늘리는 것이다.

블로그 포스팅수가 많지 않으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다. 초기에 얼만만큼 블로그 지수 높이느냐에 따라서 블로그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고 자신이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 그 모든것이 블로그 운영 초반에 포스팅수를 늘려가는냐가 관건이다. 포스팅수가 쌓여 갈수록 블로그 지수도 높아지고 어떤 키워드를 선별하여 사용하든 블로그 상위노출이 가능하다.

그것이 글누적수이자 블로그의 힘이 되는 것이다.

 

2.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시 키워드 선별방법

키워드를 찾으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 키워드 분석에 대해서도 따로 공부를 해야한다. 거져되는 것은 아마것도 없다.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다. 키워드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를 찾아줄뿐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시 사용될 자신의 키워드 선별은 본인이 직접 찾아서 검색하고 포스팅시 블로그지수를 고려하여 세부키워드 활용한다면 적은량의 검색노출을 유도하여 지속적으로 키워드 선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키워드 대량으로 검색해주는 키워드 쉬터(http://keywordshitter.com/) 활용해서 다이어트에 대한 키워드를 대량으로 검색한다. 그 사용법을 알아보겠다.

 

 

빨간색 네모칸에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젠장 버튼를 누르면 현재 검색되어지는 모든 키워드가 나옵니다.

키워드 쉬터사용시 크롬으로 실행하신다며 한글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이어트"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량의 키워드가 검색되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빨간박스 원래는 "stop job" 토글키로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검출이 멈추면서 위 상단 빨간박스에 확인를 누르면 키워드 검출이 멈춥니다. 이제 검출된 키워드 활용하면 되는데 마우스를 드래그 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복사하기나 빨간 네모칸에 다운로드 하기를 하면 txt파일로 메모장형태의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필요할시 사용할 수 있게 저장 해둘 수 있고 지속적으로 키워드 활용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키워드를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키워드 선별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제 키워드 분석 시작입니다. "다이어트" 키워드 대량으로 검색했다면 대표키워드 검색에서 하부 키워드를 선별하는 작업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  맞는 검색노출이 잘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선별해야 합니다. 검색노출이 양호한 키워드가 많이 나온다면 검색노출 상위되는 키워드와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와 광고클릭률과 월간검색순위등 여러가지 조건들로 구글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를 활용해서 검색해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지금 검색한 대량의 키워드 "다이어트"이용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계정 로그인(https://adwords.google.com)해서 상단 오른쪽 도구를 클릭해서 키워드 플래너를 키워드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통해서 다량 다이어트 조회를 할 수 있다.

 

 

 

이전에 키워드쉬터에서 복사해 두었던 다이어트에 대한 키워드를 붙여넣기해서 시작하기 버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한 다이어트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이다. 대량 키워드를 검색하여 광고클릭수와 노출수 비용 클릭률 확인하여 평균CPC(클릭당비용) 높은 것을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종적으로 선별되었다면 네이버 검색창에도 검색하여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키워드에 대한 분석공부는 해도 해도 끝이 없다.

다만 키워드를 대량으로 추출하여 세부키워드, 자동완성키워드. 연관검색어 등 선별한 키워드를 모바일과 PC등 월간검색수와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등 확인해서 키워드을 어떤 용도로 활용할 것인지 알아보고 사용할 키워드를 세부키워드로 나누어서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여 포스팅 작성후 검색유입이 되는지 테스트 결과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관리해 나가면 된다. 검색유입 안되면 여러개의 키워드를 관리해서 선별작업을 해나가면 된다.

키워드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 진다면 블로그 지수가 낮아도 포털사이트 검색해서 검색유입량이 늘어서 제대로만 이루어

진다면 블로그 키워가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블로그를 키우는 초반에는 세부키워드를 공략해야한다. 사용자의 구매의욕을 파악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하는 초반에 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알아두는 것이 앞으로 애드센스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키워드 분석을 하고 못하고에서 많이 수익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시간이 있을때 키워드 분석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힘든 과정이 되더라도 키워드분석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것이다. 키워드 분석 제대로 한다면 애드센스 광고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주어진 시간을 활용해서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만의 키워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수만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운영할때 키워드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 없을 것이다. 블로그 포스팅 주제을 정해서 나만의 키워드 뱅크를 구축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공략은 더 쉬워질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팅할때 키워드 선별은 한두번 하고 끝낼 문제가 아닌 것 같다. 다양한 방법도 찾아보고 다른 사람 키워드 선별하는 방법도 배워보고 실험하고 연구하고 테스트 해보고 해야지만 알 수 있고 나만의 선별법을 터득할 수 있는 경험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블로그 운영초반에는 세부키워드를 활용해서 포스팅을 시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시 블로그 영역에서 많은 문서개수보다는 지금의 블로그지수를 생각해서 최소한 3,000개 이상 문서 건수에 맞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도전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경쟁률이 높은 키워드는 우선 피하고 세부키워드를 이용하여 포스팅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블로그 초반에 검색유입량을 늘이는 방법이자 블로그 키워가는데 탁월한 선택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