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라이프

구글 애드센스 따라잡기

블랙데블 2018. 8. 4. 07:00
728x90
반응형
BIG

 

 

  구글 애드센스 따라잡기

 

 

 

 

 

 

 

 

구글 애드센스?

 

솔직히 시골아제가 이제 할 수 있는 것은 블로그 글쓰기 밖에 자신 있는 것이 없다. 배운 것이 이제 겨우 블로그 글쓰기 이기 때문이다. 아마도 제일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시골아제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포스트에 광고배치를 해야하는 것도 처음 알았다. 자동광고가 생성되는 방법도 배우고 몇번 실패 끝에 블로그 글쓰기 중간에도 광고를 삽입해서 광고 클릭을 높이기 위해서 광고배치와 광고 크기 형태를 고루 배치해야 한다.

그것이 애드센스 시작이였다.

있는 지식 없는 지식 총동원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우선 일단 방치 해뒀다. 시골아제는 직장이 있다. 본업이 있기 때문에 본업에 충실하면서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제2의 월급을 받을려고 제휴마케팅 CPA광고 마케팅과 구글 애드센스를 병행해서 하기로 결정을 했다. 하지만 한번 실패경험이 있는

CPA광고보다는 매력이 있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이다. 왜냐하면 본인 원하는 글을 쓰고 글이 쌓이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단순하게 생각을 했지 광고배치를 어떻게 해야하고 광고 사이즈가 큰 형태가 클릭률이 높아서 수익이 많이 나온다는 것을 애스센스 승인받고 광고배치를 하면서 알게 되었다.

 

 

투잡하라

 

 

구글 애드센스에도 룰이 있다.

시골아제에게도 시골아제만의 영역이 있듯이 구글에도 애드센스 정책이 있었다.

광고배치와 블로그 포스팅이 매치가 되어야지 아무래도 클릭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이 있고 부정 클릭이 발생 될때는 구글계정 정지가 되고 수익이 환수처리 된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되는지 알았더니 광고클릭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야 다양하게 생각 할 것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 되고 나서 이제 나도 돈을 벌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지만 그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 된 것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직접 경험하고 있으니까 알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노가다신공이 필요하다. 말이 수익 극대화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완전승인 났다고 이메일 받았을때가 좋았는데 지금 당장은 후회 막심이다. 애드센스 승인은 났지만 그 다음이 더 문제이다.

돈버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당장 해야할일은 광고 배치이다. Google Adsenes 홈에 들어가보니 계정이 승인되니 맨 처음 발견한 것이 예상수입 0$이 먼저 들어온다.

블로그에 좋은 양질 컨텐츠를 다양하게 꾸며서 포스팅을 하면 머니가 쌓일 것이다.

제일 먼저 애드센스 센스 운영정책을 살펴 보았다. 두가지 선택을 해야한다.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서 수익창출 할 수 있는 것 그것을 먼저 배워야 한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다. 

 

뭐니 뭐니해도 이 고생을 했던 것이 블로그 포스팅을 그렇게 열심히 했던 것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활용해서 광고을 달기 위해서이다. 구글 애드센스 공부 하면서 얻은 지식과 유투브 동영상을 활용해서 Google Adsense 홈에서 내광고→광고단위에서 수익이 잘 나오는 광고형태를 찾았다.

큰 직사각형 광고(336×280), 중형직사각형(300×250), 자동크기 반응형

큰 직사각형 광고는 PC에서 주로 사용하고 중형직사각형, 반응형 광고는 스마트폰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자동반응형은 PC나 스마트폰형 어느곳에도 길게 보이기도 했다가 태블릿PC에서는 직사각형 광고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우선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자동광고 부터 찾았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고 작성했던 글에도 광고를 적용 할 수 없을까?

방법을 찾다가 해 본것인데 반응형 자동광고 설정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글에 상단과 하단에 자동으로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넣어주는 시스템입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했다.

 시골아제는 경험이 없다보니까? 나오는대로 한번 테스트겸해서 다 달아 봅니다. 처음에는 엉망진창입니다. 처음인데 제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하는데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려고 노력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광고 사이즈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사이즈가 커야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보기도 편하고 눈에 잘 띠도록 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클릭율을 가진 광고 크기

1.세로형 와이드스카이스크래퍼 160×600

2. 중형 직사각형 300×250

3. 큰 직사각형 336×280

4. 가로배너 리더보드 728× 90

5. 가로형/스마트폰용 320×100

 

구글의 애드센스는 유사 사이즈를 전달하는 기능이 구현된다고 합니다. 입찰가가 높으면 336×280의 큰 직사각형 광고 자리에 300×250의 작은 직사각형 광고가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간이 여유가 있다면 면적이 큰 광고형태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는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 모두 나타나도록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단가를 높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익을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되지만 처음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 = 애드센스 PV(페이지뷰)×RPM÷1000

애드센스 수익 계산식이라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PV(노출 페이지뷰)×CTR(클릭률)×CPC(클릭당 비용)"

의 3가지를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원한다면 알고 있어야 한다.

PV는 페이지뷰인데 페이지가 노출되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CTR(클릭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게재 위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봤을때 블로그 글과 광고의 조합 형태나 눈에 들어오는 위치가 어디인지 테스트를 통해서 위치를 바꾸어서 클릭이 이루어지는 확인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광고 클릭 수와 노출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블로그에 광고를 보러 오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크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 게재위치도 광고주나 검색 사용자 입장에서 무분별하게 광고게재하는 것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추어서 노출을 시키는 것이 자연스럽고 낭비를 막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크게 올리는 방법에는 키워드의 중요성에도 크다. 키워드 검색만 잘 해도 애스센스 수익을 크게 올릴 수 있다. 그렇지만 키워드 상위노출 시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가 아니여도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개인이나 대행사에서도 키워드 찾으려고 전쟁을 벌이고 있다. 지금 소리없는 전쟁터에 나와 있다. 대박 키워드를 찾으려고 한다. 단 한개의 키워드만으로도 대박이 날 수도 있다. 그만큼 쉽지 않은 일이지만 키워드 검색유입이 늘어나면 블로그 방문자수 물론 애드센스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친다. 키워드 찾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용해서

키워드를 찾아내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키워드 입찰단가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 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분석하는 것을 습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이해하라.

 

 수익형블로그로 지금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고 있거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야만 합니다.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운영체제만 사용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계 아닌 맥북 노트북을 선물로 받았가고 생각하면 제일 먼저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인터넷에서 사용법을 검색해봐야 할까요, 물론 사용법도 중요하지만 제일 정확한 것은 맥북을 만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사용 설명서를 읽어봐야 합니다. 그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제일 정확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있는 도움말을 읽어보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고객센터에 있는 도움말을 잘 읽어도 충분히 궁금증이 해소되기 때문입니다.

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야만 할까?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 되었을시 모든 책임은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고 구글 계정 및 수익이 차감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힘든과정을 거쳐서 애드센스 승인 받았는데 노력에 댓가가 수익차감이나 지급거절 이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리고 더 이상 애드센스로 수익을 낼 수 없다면 안되겠죠

 

 

 

 

                                            [출처 :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다음은 대표적인 고객센터에서 이야기 하는 해서는 안되는 위반사례들 입니다.반드시 숙지하셔서 광고가 짤리거나 수익금을 못 받는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위반사례 :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나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해서되는 안됩니다.

Google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Google 광고에서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어떤 유형이든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로봇 또는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본인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TIP

자신의 정책위반사항이 궁금하시면 본인 구글 애드센스 계정 홈에서 톱니바퀴 모양 설정에서 정책센터를 클릭하시면 본인에 대한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되었는지 알려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결과가 나타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반사례 클릭 유도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방식을 사용하여 클릭

수를 증가시켜서는 안됩니다. 여깅는 광고 보기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수당을 약속하거나, 개별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동 등이 포함됩니다.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광고 조회 및 검색 수행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런 행동에 대해 제3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행위

♠ '광고를 클릭하세요','도와주세요','이 링크를 방문하세요',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Google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과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위반사례 콘텐츠 정책

 

게시자는 Google의 콘텐츠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로는 성인용 콘텐츠, 충격적인 콘텐츠, 인종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볼면 애드센스에서 금지된 콘텐츠에 대한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은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 가족용 콘텐츠에 포함된 성적인 주제의 내용

★ 포르노, 성인용 또는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 충격적인 콘텐츠

★ 자신 또느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겠다고 협박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옹호하는 콘텐츠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괴롭히는 콘텐츠

★ 인종, 민족, 종교, 장애, 연령, 국적, 병역, 성적, 지향, 성별, 성 정체성 또는 구조적 차별 또는 소외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기타 특징을 근거로 특정 개인 또는 집단의 증오, 차별, 비하를 조장하는 콘텐츠

★ 과도한 욕설

★ 해킹/크래킹 관련 콘텐츠

★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 정책을 위반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콘텐츠

★ 멀웨어 또는 애드웨어

★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도구에 대한 콘텐츠

★ 온라인 주류 판매

★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 판매

★ 무기 또는 탄약 판매(예:총기, 총기 부품, 격투용 나이프, 전기충격기)

★ 무기의 강화 또는 조립에 관한 지침(예: 무기의 3D프린팅, 변환 기트, 80% 완제 부품)

과제물이나 리포트의 판매 또는 배포

★ 광고나 쿠폰 클릭, 검색, 웹사이트 서핑, 이메일 읽기 활동을 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관련 콘텐츠

기타 불법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또는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위반사례 광고 게재위치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툴바를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방식(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가 팝업 또는 팝언더 창에 표시되는 페이지 등에 광고 게재

♣ 이메일 메시지가 페이지의 주요 내용인 경우 이러한 페이지나 이메일 내에 광고 게재

♣ 동적 콘텐츠(라이브 채팅, 채팅 메시지 또는 자동 새로고침 댓글)가 주요 핵심인 페이지에 광고 게재

♣ 페이지 요소가 광고를 가리도록 배치

♣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앱을 사용하거나 광고와 상호작용하는데 지장을 줄 만큼 버튼이나 다른 개체에 가까운 위치에 광고 게재

♣ 콘텐츠 기반 페이지가 아닌 페이지에 게재(검색요 애드센스 또는 모바일 검색용 애드센스에는 적용되지 않음)

♣ 광고를 게재할 목적으로 작성된 페이지에 배치

로고, 상표권 또는 기타 브랜드 표시를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콘텐츠 또는 URL이 Google과 관련되어 있다는 그릇된 인상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페이지에 배치

♣ 다른 Google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 내에 배치하거나 함께 배치

 

 

마무리 하면서.....

 

위 내용은 구글 애드센드 고객센터에 있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발췌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나 지금 시작하고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꼭 필요한 위반사례들만 나열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수시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수익활동도 중요하지만 처음시작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는 것이 애드센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되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서 제시하는 위반사항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계정이 정지 되면 수익활동을 할 수가 없고 지급거절이 됩닏.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할때까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골아제 역시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려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대해서 소홀히 한 것 같습니다. 광고게재위치에 대해서 프로그램 위반 정책에는 어떤 것이 있는 줄도 모르고 시작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위반정책을 공부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위 애드센스 위반사례는 일부만 발췌했습니다. 많은 내용들이 있는데 그것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익활동도 중요하지만 애드센스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두시면 수익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까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3373519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질문 답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