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마커터 새내기 중년아제 블랙데블입니다.

솔직히 직장생생활을 하면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니까 어려운점이 많아요 왜냐하면 시간과 싸움이고 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이 전혀 없고 비전문가이고 솔직히 마케팅으로 바로 현금화 할 수 없다는 것이죠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해도 현금이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솔직 너무 소소한 금액인데요 그래도 지금 한달 사이에 많은 금액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이후부터 다음 카카오에서 에드픽이 생겨나서 한달동안 죽어라 글을 올렸더니 에드픽  광고승인나고 500원 벌었어요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 대명사라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았고 벌써 3년시간이 흘렀네요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서 죽어라고 열심히 했는데 이제 겨우 정상궤도에 진입했어요

다음 최적화라는 것을 처음해봤습니다. 어떻게 하는지도 몰랐지만 다음검색창에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주소 입력하면 필자의 사이트가 나타나면 최적화 된 것이라고 합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다음카카오 최적화 되니까? 그 다음부터는 술술 풀리네요 다시 한번 초심을 잃지 않고서 텍스트 위주로 구글 로봇은 네이버 로봇처럼 그림을 인식하지 않고 텍스트를 인식 한다고 합니다. 그림은 공간 차지하고 실속이 없다고 합니다. 오로지 텍스트 얼마나 알차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체류시간, 맞춤법, 블로그 글이 얼마만큼 다른사람에게 매력적인 것인가 따진다고 합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사람은 글이 길어지면 다들 넘겨버리는데 아무래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으로 운영하려면 그림이나 글이 얼마만큼 알차게 꾸며졌고 전달 할 수 있는지 인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모든 세상들이 변해버렸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상식도 세상들도 1년동안 처참하게 무너졌습니다. 살기 힘든 세상이 되었습니다.

필자 역시 간간이 직장생활을 하지만 그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점점 더 강해졌고 그래서 노휴대비를 해보려고 필자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소싯적 문학 청년을 꿈꿨고 3년전 부터 시작한 수익형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뿐이네요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 새로운 방법으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1개의 계정으로 5개의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대한 5개 모두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알차게 구성해서 어제 한개 더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2021년 6월 23일 밤 23시 블로그 개설 컴퓨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자연 친화적인 자연 나무이야기 

그리고 지금의 내모습 내생활 그리고 노년생활 앞으로 미래에 대한이야기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내모습 라이프이야기를 3부작을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로 한번 펼쳐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4개을 개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각각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으려고 합니다. 앞으로 마케팅 공부에 더 전념하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교육으로 하는 사이버 연수원 교육방송자료가 있습니다. 직원들 자기계발용으로 준비한 교육자료인데 저한테는 너무나 소중한 자료라고 생각을 해서 인터넷 강의를 듣는데 정말 유용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공부를 제대로 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책도 볼 생각입니다. 안되면 오디오북 윌라로 갈아타서 성우 목소리로 들려주는 오디오북도 있어서 한번 그쪽으로 책을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 세상은 다채롭게 변화고 있고 필자 역시 그 세상에  살아가는 일원으로써 마케터로써 블로거로써 어떻게 그 변화에 순응하면서 살아갈까 생각을 해서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인을 할 생각입니다. 인생 3부작 지금 필자를 있게 했던 것들 컴퓨터이야기, 필자의 노후생활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그리고 마지막 역작이 될지 모르지만 자연이야기 환경 친화적이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마지막 인생 역작이 될 나무이야기 3부작입니다. 지금 약속하는 겁니다. 네티즌 여러분이 증인이 되어주세요 3부작  티스토리 블로그 1부 IT이야기, 2부 티스토리 블로그 이야기, 3부 인생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중년 블랙데블이 펼치고 있는 그래로 모습을 담는 라이프 스타일 노후생활, 노년기 내 모습을 그려 볼 생각입니다. 아직 구상중이고요, 마지지막 4부는 나무이야기입니다. 필자는 작은 텃밭이 있습니다. 텃밭 주위 1500평의 밭이 있는데 그것을 살려서 나무를 심어 볼 생각입니다. 지금은 실패에 실패를 해서 몇가지 나무가  있습니다. 꼭 심어보고 싶은 나무는 밤나무와 매실나무입니다. 그리고 뽕나무,  아로니아나무, 앵두나무가 있는데요 아직 나무에 대해서도 초보라서 잘은 모릅니다.

이게 마케팅하고 관계 있냐고요 관계 있습니다. 마케팅은 역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생각들을 하는 것이 아닐까요? 여러가지 일들을 아니 목적을 정해서 주변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곳 잘하는 것들에서 비롯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들도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모든 것이 수익이 되니까요

쉽죠 글쓰기로만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필자가 해보고 이것도 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으로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막 현금이 왕창 쏟아지는 것이 아니라 장기프로젝트로 진행 할 생각이고 글은 쌓이고 양질의 글수가 모이면 그것이 구글 애드센스의 복리이자처럼 늘어난다고 들었습니다. 이제는 더 망설이지 않고 실천해볼 생각입니다. 필자의 생각들을 그냥 가슴에 묻어두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아가는 것들을 글로써 써내라가면 그리고 글들을 잘 포장하거나 아이디어 가공해서 상품처럼 스토리텔링 하면 그게 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늘 어렵게만 생각하면 그만큼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쉽게 마케팅 공부를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5개의 블로그를 다 활용해서 수익형 블로그로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드와 다음카카오 애드픽 광고를 실행시키는 것이 목표로 할 생각입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필자가 원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공부도 하고 직장을 다니면서 시간 날때마다 취미생활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우선 기존 티스토리 블로거 마케팅이야기를 정상에 올려놓고 수익이 많이 나게 하고 뒤 이어서 4개의 티스토리 블로거를 개설해서 5개의 티스토리 블로거 모두 구글 애드센트 광고를 실어서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이다. 이게 필자의 마케팅 전략이자, 마케팅의 시작이다. 이제부터 마케팅 공부를 시작합니다.  

 

 

 

고객의 욕망을 보여주는 빅데이터(사례)

 

베노플러스 겔은 빅데이터(Bigdata) 분석을 통해 타겟층을 기존의 어린아이에서 여성으로 전환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처럼 빅데이터는 현대 마케팅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수단이다.

빅데이터는 말 그대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말한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해 사람들은 스마트폰, 데스크탑 PC, 테블릿 PC를 통해 끓임없이 정보를 주고받고 소통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고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바로 빅데이터분석이다.

가장 유명한 빅데이터 분석 사례로 구글의 '감기 트렌드'를 꼽을 수 있다.

구글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려 병원을 찾기 전 인터넷에서 먼저 '감기'를 검색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감기를 검색하는 빈도와 검색 위치로 감기의 전파경로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은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다. 일반인들도 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다.

 

1. 구글 트렌드(www.goole.com/trends) 사람들의 검색어 사용 패턴을 분석해 그래프로 도식화해서 보여준다.

 

2. 구글 애널리틱스(www.goole.com/analytics) 특정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3. 네이버 트렌드(trend.naver.com)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분석 서비스. 특정 검색어의 기간별 검색 추이를 알 수 있다.

 

 

빈방이 아니라 감성을 공유 한다 

에어비앤비

 

 

"우리 집 빈방을 빌려드립니다."

에어비앤비(Airbnb)는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독특한 숙소를 가진 사람들과 숙발 할 곳을 찾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숙박 장터다.

개인이 사는 아주 작은 집의 방 한칸에서부터 단독주택 한 채, 성이나 별장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을 빌릴 수 있다.

200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에어비앤비는 현재 190여개국 3만 4,000여개 도시에서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숙소를 제공하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에어비앤비의 기본 비즈닛모델은 공유경제다. 이용하지 않는 시설이나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빌려주는 사람이나 빌리는 사람 모두에게 경제적으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서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을 이끄는 '착한소비' 모델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착한소비와 함께하는 쏠쏠한 경제활동

 

에어비앤비는 공유경제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거론되지만, 단순히 착한소비 모델로만 그 성공비결을 설명하기는 충분하지 않다.

실제 공유경제를 표방한 수많은 기업이 등장했지만 실제로 성공했거나 돈을 번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에어비앤비 성공의 이면에는 글로벌경제, 좁게는 미국사회가 갖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있다.

이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세계경제 상황과도 무관하지 않다.

금융위기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폭락하고 일자리마저 잃은 사람들이 넘쳐나면서, 집을 담보로 잡히고 금융권에서 돈을 빌려서 집을 구매한 사람들이 길거리로 내몰리는 사태가 벌어졌다.

에이비앤비의 사업모델은 그러한 사회적인 상황과 정확하게 맞아떨어졌다. 집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유지할 경제적 기반이 약하고 마땅한 돈벌이도 없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기회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별한 직장이나 기술없이 집 한 채만 가진 사람들도 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집을 지켜낼 수 있었다.

 

여행자에게 호텔과 다른 현실적인 숙소라는 매력적인 잠자릴ㄹ 제공해줌으로써 관광과 숙박 비즈니스에 한 획을 그은 것은 틀림없지만, 그에 앞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집주인들에게 매력적인 경제적 보상을 해줄 수 있었다는 점도 성공비결의 하나로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경험과 마음 공유가 성공비결

 

이용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에어비앤비의 성공비결은 단순히 방이나 집을 공유한 것만이 아니라, 방을 제공하고 이용한 사람들의 경험을 공유한 것에서도 찾을 수 있다. 

호텔이나 일반 숙박업소에서는 찾을 수 없는, 집주인과 이용자들의 공감, 멋있고 화려하지만 인간미 없는 호텔 인테리어가 아니라 집주인의 가족사진을 포함해서 살림살이와 가구 등 생활을 통한 감성의 공유가 성공의 원천이 되었다. 또 에어비앤비는 사용자들의 숙박 경험담과 함께 큰 수익을 낸 집주인들의 사례도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다양한 집주인들을 더 많이 끌어모을 수 있었다. 

집을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자동차를 공유하고, 옷장을 공유하고, 심지어 화장실을 공유한다는 에어피앤피(Airpnp)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공유경제 모델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물질이 아니라 사람이다.

집이나 차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서 서로의 경험과 마음을 공유하지 못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에어비앤비의 성공이 그것을 증명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