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메타블로그 등록 및 인증하기

 

 

 

메타블로그란?

메타블로그(metablog)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공동의 RSS구독하기 역할을 하여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블로그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 블로그로부터 수집된 글을 한 자리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어젠다 셋팅, 커뮤니티의 형성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2018년도 네이버 블로그이든 티스토리 블로그이든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메타블로그를 많이 이용하는데 점점 그 숫자가 줄어들어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시골아제 역시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바꾸고 나서는 내 블로그 홍보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것이 쉽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만 신경쓰다가 이제는 승인후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블로그 홍보에 대해서 더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의 한가지로 메타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이글은 인증키 발행하기 위해서 작성 되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알게된 해피투데이라는 메타블로그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rss 등록하기 위해서 인증키 발행합니다.

많이 좀 아쉽습니다. 메타블로그가 많이 있어서 많은 블로그를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http://htu.kr/

해피투데이 메타블로그 링크바로가기

해피투데이 인증키 입니다.

ztriyz

 

 

 

 

위 링크를 접속해서 해피투데이 my blog 클릭하면 빨간 네모박스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메타블로그 rss등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용중인 블로그는 입력하고 그 맡에는 "htts://티스토리이름.tistory.com/rss" 입력하고 등록하기를 입력하면 인증코드가 나오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내에서 제목이나 본문 내용에 인증코드를 복사하여 넣고 글 발행을 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메타블로그 바로가기

해피투데이는 회원가입후 등록해야하는 까롭지만 블로그나와 이메일과 간단한 동의절차와 이메일 확인절차만 이루어진다면 쉽게 메타블로그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메타블로그 가입절차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위 상단 빨간 네모박스에 있는 "블로그/트위터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나오는고 밑에 빨간박스안에 "동의합니다."을 클릭해서 동의하고 다음단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블로그/트위터등록" 하기 창이 나옵니다. 블로그는 직접입력 상태에서 "티스토리이름.tistory.com/rss" 입력하고 티스토리 설정시 등록된 이메일주소를 넣어주면 이메일로 승인코드와 함께 승인할 수 있는 코드가 메일주소에 도착해 있으면 메일주소에서 메시지에 승인코드와 함께 있는 클릭버튼을 클릭하면 승인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메일 승인코드메시지 승인이 완료 되었다면 블로그나와홈에서 최신블로그를 클릭하면 빨간네모박스에서 "시골아제 마케팅 이야기"가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 닉네임된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최신글이 발생될때마다 블로그나와 메타블로그에 글이 자동으로 모아져서 다른 블로그들과 마찬가지로 블로그 포스팅들이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밑에는 시골아제가 네이버 블로그 운영당시 등록했던 rss 이다. 파란색 글씨로 "수집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글 발행을 할때마다 최신글을 모아서 해피투데이에 공유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해서 방문자수가 늘어나길 바란다. 방문자들이 늘어나고 많이 찾아서 온다면 그만큼 입소문과 시골아제처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매출 수익이 올라 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