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키워드공략

 

 

 

 

 

네이버 검색유입을 공략하라.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원한다면 네이버에서 상위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무시 하지 못할 많은 유입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세는 모바일 검색량입니다. PC보다 더 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 들고 있는 추세는 아닙니다.

시골아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려고 네이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왜 네이버 인가.

 

구글과 네이버 전세계적인 기업인 구글도 우리나라에서는 한 수 접어주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네이버 검색서비스 이용율이 엄청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유입이 안된다면 아마도 애드센스 수익에 많은 타격이 있을 것이다. 전세계 글로벌화된 구글 검색서비지만 토종인 네이버에 우리나라에서는 1위 자리를 내주고 있다. 네이버 검색유입량 장난이 아니기 때문이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영향을 많이 받는다. SNS채널이나 다음, 구글등 다른 곳을 합친 것보다 많은 양 정보가 움직인다. 그만큼 위력적인 것이다. 네이버 검색유입 할 수 있는 키워드공략을 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블루오션이 되는 것이다.

블로그 마케팅, CPA광고,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얻으려면 키워드 공략을 하여야 하는데 네이버 검색서비스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그만큼 네이버 검색유입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결과이다.

블로그 마케팅, 제휴마케팅,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이 꼭 필요하다.

네이버에서 어떻게 키워드 분석을 하느냐에 따라 수익 차이가 날 정도이다. 그만큼 많이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브랜드 가치가 엄청나다는 증거이다.

 

 

 

 

세부 키워드를 공략하라.

대표키워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가리키는 최상위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온라인마케팅 같은 것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세부 키워드는 대표키워드보다 좀 더 구체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키워드로써 블로그 마케팅 교육, 온라인마케팅교육 추천 같은 것을 나타냅니다.

한단계 더 내려가서 세부 키워드를 만든다면 블로그 마케팅 온라인 강의 잘하는 곳, 온라인마케팅 교육 추천 이런식으로 세부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표키워드는 키워드 조회수를 검색해보면 세부 키워드 보다 조회수가 훨씬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많으면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면 예를들어 "온라인마케팅"이란 대표 키워드 그대로 사용한다면 블로그에 노출된다고 해도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다면 거의 10페이지 밖에서 노출이 될 수 있을까 말까 합니다. 그만큼 네이버 검색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검색엔진에서 후순위로 밀려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세부 키워드로 "온라인마케팅 교육 잘하는 곳" 이렇게 하면 하위 키워드로 갈 수록 블로그 지수가 약한 블로그에서도 충분히 경쟁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약한 블로그에서도 충분히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대표 키워드를 네이버 검색결과 블로그 영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에 148,663건의 문서가 포스팅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밑의 이미지는 온라인마케팅의 세부 키워드를 나타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온라인마케팅 잘하는 곳" 세부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블로그 영역에서 3,609건의 문서로 작성되어졌습니다.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비교했을때 장점을 아시겠습니다.

이것은 블로그 마케팅, 제휴마케팅 CPA광고, 구글 애드센스 CPC광고을 위한 포스팅을 할때나 공략해야 할 키워드를 찾을때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대표키워드가 아니라 사용자의 목적이 분명하고 타켓이 명확한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이라는 키워드로 유입되는 트래픽은 양이 많지만 질은 좋지 않습니다.

"온라인마케팅 교육 잘하는 곳"이라는 키워드로 유입되는 트래픽은 대표키워드보다는 양은 적지만 질은 훨씬 좋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목적이 분명하게 정해져 전환율로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CPA성격의 포스팅을 할때 더욱 세부키워드를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키우는 초반에는 더욱 세부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약하기 때문에 대표키워드 사용한다면 포스팅이 묻혀버리는 현상으로 아무런 소득도 없이 힘만 낭비하는 셈입니다.

 

어느정도 글이 쌓인 블로그라도 세부키워드를 타켓으로 꾸준히 포스팅 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롱테일 키워드 입니다.

대표키워드는 포스팅 올라오는 주기가 짧아 어렵게 상위에 노출되었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밀리는 현상으로 2페이지에서 3페이지로 빠져 버립니다. 하지만 세부키워 일수록 오랜기간 노출될 가능성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씩 쌓아간다면 블로그 방문자수도 조금씩 늘어날 것입니다.

이런 키워드들로 노출된 시골아제 키워 보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이 200개라고 한다면 방문자수로 늘어나고 애드센스 수익도 점차 늘어 날 것입니다.

키워드 공략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나의 고객이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워드 공략을 해야만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