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한 키워드분석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한 키워드 분석

 

아직까지는 국내 키워드 검색량 70%는 네이버에서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를 원한다면 네이버에서 상위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키워드의 중요성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키워드 검색은 애드센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익 극대화와 방문자수와 비례 관계에 있습니다. 방문자수가 많아야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납니다. 키워드 검색유입이 되어야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광고클릭 할 기회가 많아지고 컨텐츠가 질적으로 좋다면 방문자수 대비 광고클릭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블로거들은 필연적으로 키워드를 찾아내야만 하는 숙명에 놓여있다. 애드센스 사용자만이 아닌 제휴마케팅 CPA광고 포스팅를 하는 분들도 포스팅전에 키워드 검색부터 한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주로 행해지고 있다. 아무리 그래도 남녀노소 검색은 네이버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구글 애드센스 하고 있다고 해도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되어야지만 애드센스 수익에도 영향을 미친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하여 네이버에서도 타사 블로그가 노출 될 수 있게 등록해두는 것이 좋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도 네이버에서 키워드 검색을 하고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에서 다시 검색을 한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키워드 검색광고를 통해서 정확하고 빠르게 질 좋은 키워드 찾기 위해서 이용합니다.

애스센스 블로그를 운영하여 방문자수를 올리고자 하는 이유가 수익을 올리는 방법으로 키워드 검색하여 분석하고 수익를 지속적으로 올리고자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는 이러한 사용자의 의도를 분류화시키고 고도화시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가 의도를 가지고 원하는 것을 찾으려고 할때 정확하게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네이버나 구글 시스템 즉 검색엔진의 임무이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는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서 검색엔진에 입력한 텍스트들을 말합니다.

시골아제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대형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뭔가를 입력합니다. 그것이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는 이용자가 뭔가를 얻기 위해 입력하는 텍스트이기 때문에 그들이 어떤 단어를 입력하는지 어떻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찾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시골아제 역시 지금까지 키워드 검색이나 분석에 대해서는 알지도 못했고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분석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이제야 제대로 배우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키워드 중요성을 세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키워드는 대표 키워드, 세부 키워드, 핵심 공략키워드, 직접 키워드, 간접 키워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 키워드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표 키워드 : 상품이나 서비스의 최상위 키워드를 일컫는 말(온라인마케팅)

 

세부키워드 : 대표키워드를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해 줄 수 있는 키워드(온라인 마케팅 교육, sns마케팅 교육, 바이럴온라인마케팅 )

 

핵심 공략키워드 :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 (블로그관리)

 

직접 키워드(제품을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키워드(키워드 검색광고)

 

간접 키워드 : 제품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키워드를 통해 서비나제품을 연상시킬 수 있는 키워드(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대표 키워드는 검색량이 많이 유입 될 수 있으나 너무 광범위해서 경쟁심합니다. 너무 광범위 해서 그 많은 곳을 다 공략을 할 수 있을까 아닙니다. 그러다면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 그렇지 않습니다. 대표 키워드 한 단계 밑에 있는 대표 키워드보다는 세부적으로 파고들어가는 세부키워드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온라인마케팅"이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조회하면 모바일 2,320회 모바일은 4,340회 정도 되는 키워드입니다. 확인해보니 문서수는 148,360개입니다. 조회수보다 더 많은 문서수가 나왔습니다. "온라인마케팅"라는 키워드는 적은 조회수가 나왔지만 대표 키워드보다는 온라인마케팅이란 키워드에서 파생되는 세부 키워드를 찾아내어서 더 많은 키워드를 찾아냈다는 반증입니다.

키워드 조합으로 만들어진 온라인마케팅 교육 추천, 온라인마케팅 강의 잘하는 곳 등 이런식으로 대표 키워드 보다는 세부 키워드 공략을 한 것입니다.

다음(DAUM)포털사이트에서도 똑 같이 검색했더니 589,000개의 문서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검색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인데 반대 현상이 일어나서 잘 못된 것이 아니냐 하시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거꾸로 3-4배 정도 문서수가 찾이가 납니다.

 

그것은 키워드별로 검색 유입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당 키워드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다고 가정합니다. 이 포스팅은 다음(DAUM)의 검색결과페이지이지 블로그 영역에 엄청난 양의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최근 트렌드 영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분야에 구글 애드센스가 미치는 영향이 점점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별로 네이버 검색 유입량이 엄청납니다.

그것은 구글 애드센스 하는 모든 블로거들이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어떻게 하면 네이버 검색유입량을 올리려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을 하겠습니까?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유입량을 늘려야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데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시스템 키워드 분석을 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키워드 플래너에서 애드센스 입찰단가를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이것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모두 알고 있는데 어떤 키워드 찾아서 공략 할 것인가 관건입니다. 시골아제 역시 키워드 분석에 대해서 등한시 한 것이 정말 후회됩니다.

앞으로 시간을 키워드 연구하는데 시간을 더 활용할 생각입니다. 키워드 분석 애드센스 수익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전혀 키워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릭수 2번 일어났고, 1.31달러 수익이 발생 되었습니다. 오늘이 전환점이 되어서 8월달에 수익 극대화해서 많이 늘려 볼 생각입니다.

 

 

우선적으로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가입하려면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별도로 아이디는 똑같이 해도 되지만 비밀번호는 달라야 할 것입니다. 비밀번호 중복되어서 가입이 자체가 안됩니다. 아이디는 동일하게 비밀번호 다르게 설정해서 관리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매일같이 키워드 분석해서 새로운 키워드를 찾으려면 많은 시간을 필요 할 것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생성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네이버 광고시스템 상단에서 도구 클릭하면 키워드 도구 다시 클릭하면 키워드를 조회 할 수 있는 직사각형 박스가 나오고 그곳에 원하는 키워드 넣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연관검색키워드, 월검색수 모바일, pc 월평균귤릭수, 월평균클릭률, 경쟁정도, 월평균노출수가 나온다. 키워드 검색이 끝났다고 끝이 아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연관 검색어들을 엑셀에 저장 할 수 있으니 저장하여 연관검색어을 자신에 맞게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고 만약에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을 한다고 하면 그에 맞는 키워드를 찾아서 구글 애널리틱스 키워드 입찰경쟁가와 월평균클릭률과 검색 유입이 잘되는 네이버에 다시 검색해서 최종적으로 검색을 마치면 키워드에 맞게 포스팅을 하면된다. 이런 식으로 키워드 찾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지루하겠지만 이렇게 키워드를 분석하여 질좋은 컨텐츠 포스팅이 쌓여서 글 발행수가 100개이상이 된다면 그리고 키워드 분석을 하면서 저장해둔 연관검색어 수들이 쌓여만 간다면 질 좋은 키워드로 애드센스 수익도 높아져 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시골아제야 키워드 수익올리는 키워드 분석을 공부하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지만 많은 블로거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겠지만 아직도 알지 못하는 키워드들이 세상에 빛을 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더 열심히 키워드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려고 포스팅을 시작한지얼마 되지 않아서 블로그 꾸미기가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포스팅수도 적고 해서 초반에는 질보다는 양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질보다는 양으로 승부하면서 키워드 분석하는 법을 배웠으니까?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알고계시리라 생각하지만 네이버광고 시스템 키워드 조회 데이터는 검색시점을 기준으로 30일전 데이터를 평균한 조회수라는 사실을 알고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재 검색 했을경우 다른 데이터가 나올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조회 하다보면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민간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cpa광고, 제휴마케팅, 애드센스 포스팅용 키워드 용도별로 다 다르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 분석해서 키워드 조합도 하고 가공도 해서 자신의 용도에 맞게 맞춤형 키워드로 탈 바꿈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시골아제의 키워드 분석에 대한 포스팅은 애드센스 특화된 방문자수도 늘리고 수익도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에 더 질 좋은 컨텐츠으로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