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마케팅 공부가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자

 

 

 

초보마케터 시골아재

 

아무리 잘하려고 해도 학문이나 논리, 비즈니스니 마케팅 직무 전문성이니 하는 말은 하면 머리가 아파온다. 사실이 그러니까?

전문성 있게 무슨 마케팅을 하겠다고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제휴마케팅을 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마케팅을 공부하기 원한다.

내가 원하는 것은 그것인데 마케팅 관련서적에도 나와 있지 않다. 책으로도 시골아재와 같은 초보마케터들이 배우기에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아예 마케팅 관련 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직장인 투잡이나 부업으로 시작하는 제휴마케팅에 관련 자료 공유는 엄두도 못내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노하우가 없는 것은 그 방법 자체가 돈이기 때문이다. 제휴마케팅 책은 없어도 동영상강의로

금전을 받고 마케팅 교육시켜주는 강사들이나 교육기관들이 많이 생겨난다.

자신들의 노하우를 상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초보자들은 빠른 수익을 얻기 위해서 돈을 들여서라도 노하우를 배우려고 한다.

그만한 댓가를 지불해도 제휴마케팅 노하우를 배워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제휴마케팅 고수에게 배워서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제휴마케팅을 하려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 사람들이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얼마나 준비하고 끈기와 인내, 실패를 통해서 살아남느냐가 중요하다. 시골아재 역시 도전자다.

제휴마케팅을 성공하려는 도전자 그게 지금 시골아재이다.

우선은 마케팅 글쓰기에 도전하고 있다. 초보마케터 시골아재.

마케팅 글쓰기 주제는 마케팅 공부 아니 제휴마케팅 돈버는 공부이다.

지금 시작은 했지만 돈이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아직까지 블로그 글쓰기는 행위를 해서 돈을 벌어 본

적이 없다.

일정금액이 카운트 되고는 있지만 중간에 포기한 적이 많아서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해보지 못하고

포기했다.

 

 

 

 

 

 

솔직히 포기한 그 순간에 패배자 같은 느낌이 들곤 했다. 이번에는 제대로 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철저히 준비하려고 한다. 마케팅이 이제는 내 생애 마지막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을 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또 다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직장에서 직고용이냐

자회사냐 노조들끼리 의견이 엇갈려서 아무래도 많은 진통이 있을 것 같다. 소송문제도 걸려있고 그러다 보니

많은 문제들이 심각해져가고 있다.

아직도 6개월이나 남았는데 한참동안 직장문제로 시끄러워질 것 같다.

그동안 초보마케터 시골아재도 마음의 결정을 해야한다. 진짜 마케팅 글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생각이다.

6월계획을 세웠는데 그것은 지키지 못할 것 같다. 제휴마케팅 구글애드센스 최종승인 받으려고 했는데 지금 구글 애드센스 등록해도 컨텐츠 부족이라고 나올것 같다.

매일 매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블로그 글쓰기를 해야하는데 띄엄띄엄 쓰고 있다.

이상태로 가도 방문자수도 그렇고 글수가 너무 부족한 것 같다.

이제부터 마케팅에 대한 글감들이 떠오르고 있는때에 제대로 1일 1포스팅을 해볼 생각이다.

장마철가 시작되다 보니 어디갈때도 없고 밭에서 일할 수도 없고 제대로 한번 마케팅 주제에 맞게 포스팅과 전쟁을 해 볼 생각이다.

포스팅 양과 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 볼 생각이다.

솔직히 시작부터 많이 글을 포스팅을 못하고 띄엄띄엄하고 있다.

개인적인 복잡한 사정때문에 제대로 포스팅을 못하고 있다.

생각 날때마다 직장을 다니면서 자료수집과 공부 그리고 블로그 글쓰기를 병행하고 있다.

아마도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이라면 좀 아실 것이다. 시간적인 제약도 있고 남는 시간들을 활용해야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말이다.

 

그래도 포기는 하지 않고 있다.

마케팅 공부가 얼마나 어렵고 시골아재나이에 시작했다는 것만 해도 버겁기는 하지만 솔직히 포기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끝이 어디가 될지 모르지만 느린보 거북이처럼 기어서 라도 가볼 생각이다.

의외로 거북이도 물속에서는 빨리 헤어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시골아재는 거북이처럼 움직일 생각이다. 좀 늦어도 되고 절대 포기할 생각은 없다.

혹시라도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 저와같은 아재들이라면 평생을 두고 마케팅 종류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도전해 보길 권하겠다.

제휴마케팅과 구글 애드센스는 앞으로 일들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지금이라도 배워서 노후에 정말 힘이 없어지고 나약해질때 멋진 노년을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 정도 준비는 누구나 마음 먹기에 달려 있다고 생각을 한다.

 

 

제휴마케팅 너는 내 운명

 

마케팅때문에 운명하게 되실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지금 이 순간에는 어렵고도 스트레스 받고 생각만해도 머리가 아프지만 이걸 잘 하면 시골아재 노후보장은 다 된 것 같다.

멋지게 포장해서 판매하고 광고해서 멋지게 팔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렵운 것도 쉽게 생각해서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막상하면 완전 노가다나 다름 없는 것도 같다.

그래도 운명처럼 받아 들이고 싶다.

지금 이시대를 살아가면서 마케팅에 관련된 것들을 마시고, 먹고, 생활 필수품처럼 가지고 있고, 쓰고, 사용해서 많은 이득을 보고 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제품들을 마케팅 홍보를 통해서 새롭게 알게 하고 고객들에게 제품을 많이 팔려고 노력하고 있다.

인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하고 있다. 마케팅 글쓰기에 대해서 요즘 배우고 있다.

책도 사서 보고 있다. 일기 쓰듯이 써내려가면 된다고 하지만 마케팅이란 주제를 가지고 재미있게 구성하고 재미있고 흥미를 유발하듯이 써내려갈 자신은 없다.

마케팅 원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아직도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고 학습하는 입장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1일 1포스팅을 오늘부터 원칙을 꼭 지킬 생각이다.

지금까지 말로만 했었지 실천을 하지 못했다. 오로지 말로만 떠들어댄 것 같다.

지금부터는 행동으로 보여줄 생각이다. 그렇지만 지금도 아직은 아닌 것 같다.

실천을 못하고 있다. 6월계획은 또 다시 수정해야 할 것 같다. 뜻하지 않는 일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인생이란 것이 역시 고난에 연속인 것 같다. 모든 것이 순리대로 풀려나가는 것을 바둥대면서 이곳 저곳 많은 일들을 벌여 놓았고 이제는 그 일들이 마무리 되는 대로 제휴마케팅과 구글 애드센스 집중 할 수 있을 것 같다.

 

재미없는 마케팅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재미와 흥미도 있어야 하고 그리고 마케팅 공부를 하면서 많은 스트레스와 신경써야하니까? 거기에 대한 보상으로 약간의 수익도 발생이 되면 좋을 것 같다.

제휴마케팅을 공부하다보니 돈버는 공부라는 생각에 다양하게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중에서도 요즘 CPA, CPC, CPI등 자주사용하는 제휴마케팅기법에 대해서 연구하여서 많은 수익내고 있다.

청년실업률 점점 늘어나고 비정규직 늘어나고 있지만 정규직전환은 어려운게 현실이다.

시골아재 역시 비정규직 근로자이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재택부업을 하려고 하고 있다.

소액이지만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해서 제휴마케팅을 하고 있다.

언제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취준생이나 청년실업자 많은 사람들이 제휴마케팅을 했으면 좋겠다.

이건 시골아재 생각인데 제휴마케팅과 병행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한다.

시골아재가 주제넘는 생각을 한 것 같지만 해볼 수 있는 것은 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시골아재보다 더 못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는.

각자 위치와 배우는 환경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마케팅 이론에 대해서 주구창창 나열하는 것 보다는 지속적으로 마케팅 이야기와 이론을 조금씩

정리해 볼까 한다.

 

 

 

 

 

 

마케팅믹스 전략

 

가격(Price)

 

가격은 기업의 수익을 직접적으로 규정하는 요소이다. 가격은 소비자의 제품구매 결정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므로 여러가지 환경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러한 가격전략은 마케팅믹스 속에서 종합적으로 판단되어야

하며 기업의 의사를 반영한 일관된 가격정책이 필요하다.

 

가격전략은 목표, 원가, 수요, 경쟁환경, 소비자 등에 따라 다르게 세울 수 있다.

이익을 극대화할 것인지, 매출을 높일 것인지, 현상유지를 할 것인지 등과 같은 마케팅 목표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고, 제품의 원가에 적정 마진을 더해서 책정할 수도 있다.

경쟁환경에 따라 경쟁제품보다 싸거나 혹은 비싸게 책정할 수도 있고 소비자의 수요나 심리적 요소에 따라

졀정할 수도 있다.

 

경쟁자와의 가격경쟁에서는 기본적으로 원가우위 전력이 필요하다. 원가우위 전략은 제품단위당 원가를

최대한 낮춰 적정이윤을 유지하고 경쟁제품과의 가격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잡으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원가우위 경험곡선(Experience Curve)에 근거한다.

경험곡선은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단위생산비용은 규칙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고 가격을 하락시켜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경험곡선 상의 위치를 확보해야 한다.

 

 

※ 여기서 잠깐 ※

경험곡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비용우위 전략의 원천, 경험곡선(Experience curve)

 

경험곡선(Experience Curve)은 누적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단위제품당 비용은 규칙적으로 감소한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그래프이다.

경험곡선은 1968년 BCG(Boston Consulting Group)에서 연구, 발표한 개념으로 노동투입량이 누적생산량의 증가에 따라 일정비율로 감소한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학습곡선(Learning Curve)을 발전시킨 것이다.

즉 생산량 증가에 따라 누적된 생산경험으로 얻는 학습효과로 인해 노동, 생산장비, 작업공정 등의 효율성이

증대되면서 비용감소 효과가 생긴다는 것이다.

 

 

 

시장에서 한 기업이 지배적인 시장점유율을 갖게 되거나 전체시장이 커질만큼 커져서 성장률이 둔화되기

전에 기업들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이에 따른 단위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경쟁을

하게 되므로 안정적인 균형을 유지 할 수 없다.

그러나 시장이 어느정도 고착화되면 기업의 수익성은 누적생산경험에 의해서 결정된다.

 

이러한 경험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학습효과와 기술혁신으로 높은 경험곡선상의 위치를 확보하고

한가지 제품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력을 세워야 한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여 제품수요를 창출하면 경험곡선에 의해 단위생산비용은 낮아지게 되므로

경쟁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이다.

 

시골아재가 이렇게 포스팅을 할 수 있었것은 자료수집하고 읽고 또 읽고 포스팅하기전에 어떤 포인트에서

할까? 솔직히 마케팅 관련분야는 처음 접해보는 분야이고 앞으로 시골아재가 전문분야로 선택했다.

어려움도 있겠지만 쉽게 돈버는 공부 라고 생각을 하고 해 볼생각이다.

지금까지는 거의 내 스스로 어떤 것을 해볼 엄두를 내보지도 않고 주어진 상황에 순응하면서 살아왔다.

아무 목소리도 내지 않고 그렇게 조용히 말이다.

하지만 뭔가 진짜 잘못 돌아간다고 생각을 했다. 주어진 상황에서 가만히 있을 것이 아니라

시골아재에게 닥쳐온 상황들을 스스로 챙기고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것들은 해결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무엇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변해야 한다는 생각들이다.

조금씩 정리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매일 생각했던 것들을 실천하려고 한다.

그리고 실험하고 어떤쪽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 좋은가도 생각하게 되었다.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마케팅 이론 정리 한부분들은 1일 1포스팅에 조금씩 소제목과 다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렇지 않아도 마케팅 원론부분만 다루려니까?

진짜 하나도 재미없다. 마케팅이라고 어렵게 글쓰기 보다는 재미있는 이야기식으로 꾸며보려고 계획은 했지만 아직은 그정도 실력은 되지 않는 것 같다.

노력은 해 볼 생각이다.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와 수익이 발생되면 자동적으로 블로그 포스팅 할 내용들이 늘어날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