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IMC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은 조직이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은  먼저, 조직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해야 하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어떤 결과를 달성하고자 하는지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계획에 있어서 목표 설정은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목표는 조직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다음은 IMC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에서 목표 설정에 대한 가이드라인입니다.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 설정으로  목표를 설정할 때에는 구체적이고 명확하며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판매 증가율, 브랜드 인식 증가, 새로운 시장 점유율 등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목표의 달성도를 측정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SMART 원칙에 따른 목표 설정으로  SMART는 목표 설정에 사용되는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원칙을 의미합니다. 

 Specific (구체적)으로  목표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  Measurable (측정 가능한)으로  목표는 측정 가능하고 검증 가능해야 합니다. Achievable (실현 가능한)으로  목표는 실현 가능한 수준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Relevant (관련성 있는)으로  목표는 조직의 전략과 목표와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Time-bound (시간적 제약)으로  목표는 시간에 구애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중요한 우선순위 설정으로  여러 개의 목표가 있을 경우, 핵심적이고 중요한 목표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리소스 및 노력을 필요한 목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와의 일치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는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해야 합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분인 것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목표와 함께 고려하여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수용 가능한 목표 설정으로  목표는 조직의 리소스, 능력, 예산 등을 고려하여 수용 가능한 수준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현실적인 제약 조건을 고려하여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달성 가능성과 효율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IMC 전략 및 실행 계획의 목표 설정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비즈니스 목표와의 일치를 고려하여 수용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을 명확히 정의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타깃 그룹 식별로  다음으로, 타깃 그룹을 식별해야 합니다. 타깃 그룹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대상이 되는 고객이나 이해관계자들을 의미합니다. 이들의 특성, 우선순위, 관심사 등을 파악하여 타깃 그룹을 정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계획의 수립에서 타깃 그룹 식별은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타깃 그룹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하기 위해 가장 관련성이 높은 고객 집단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IMC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에서 타깃 그룹 식별에 대한 가이드라인입니다. 시장 조사 및 분석으로  타깃 그룹을 식별하기 위해서는 시장 조사 및 분석이 필요합니다. 시장 조사를 통해 시장의 크기, 경쟁사, 고객 행동 패턴 등을 파악하고, 분석을 통해 어떤 고객 집단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세분화로  시장 조사를 통해 파악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세분화는 공통의 특징이나 요구사항을 가진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 성별, 소득 수준, 지역 등의 특징에 따라 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타깃 그룹의 선택으로  고객 세분화를 통해 여러 개의 고객 그룹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그룹을 선정하여 타깃 그룹으로 선택합니다. 타깃 그룹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가장 잘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그룹이어야 합니다.  타깃 그룹의 특징 및 Bedrock을 이해로  타깃 그룹을 선정한 후에는 그들의 특징과 Bedrock(핵심 가치, 우선순위, 목표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고객의 특징을 파악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메시지를 타깃 그룹에 맞게 개발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타깃 그룹의 Bedrock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로  타깃 그룹의 특징과 Bedrock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합니다. 이는 타깃 그룹이 습득하고자 하는 정보, 소비 패턴, 필요한 혜택 등을 고려하여 개발되어야 합니다. IMC 전략 및 실행 계획의 수립에서 타깃 그룹 식별은 시장 조사 및 분석과 고객 세분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타깃 그룹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메시지 개발로  타깃 그룹을 고려하여 효과적인 메시지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 메시지는 타깃 그룹의 관심과 욕구에 맞추어 줄 효과적인 가치 제안을 담아야 합니다. 메시지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되어야 하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강조해야 합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에 관한 메시지를 개발하였습니다. 아래는 메시지 내용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IMC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에 도움을 드립니다. 저희는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입니다. 저희는 다양한 기업과 조직들에게 이미 많은 성공 사례를 보여드리며, 고객들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최고의 전략과 계획을 제시해 왔습니다. IMC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현대의 마케팅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면서, IMC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과 함께 최적의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여 드립니다. 저희의 IMC 전략 수립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 목표 파악으로 기업의 목표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대상 고객 연구로  고객 세분화를 통해 대상 고객의 특성과 요구를 파악합니다.  마케팅 채널 분석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특징과 장단점을 분석하여 최적의 채널 전략을 수립합니다.  메시지 및 내용 개발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메시지와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실행계획 수립으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일정과 예산을 수립합니다. 모니터링 및 평가로  전략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정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IMC 전략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저희는 여러분께 맞춤형 전략과 실행계획을 제공해 드리는 것을 자부심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희와 함께하는 기회를 주시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상담하고 싶으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채널 선택은  적절한 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채널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와 도구를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광고, 공식적인 소통 채널, 소셜 미디어,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채널 선택은 타깃 그룹의 특성과 행동 패턴을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물론입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채널 선택은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IMC 전략 및 실행계획의 채널 선택은 귀사의 마케팅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고, 타깃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치면 좋습니다. 타깃 고객 정의로  우선,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타깃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 요구 사항, 선호 채널, 구매 동기 등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귀사의 타깃 고객 프로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채널 선택에서 타깃 고객을 정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타깃 고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깃 고객을 정의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 프로파일 작성으로  우선,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파악하여 고객 프로파일을 작성해야 합니다. 고객의 성별, 연령대, 지리적 위치, 소비 성향,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세분화된 프로파일을 작성하면 좋습니다.  고객 요구사항 파악으로  다음으로, 고객의 요구사항과 필요에 따른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지,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호 채널 조사로  타깃 고객이 주로 어떤 채널을 사용하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과 오프라인 플랫폼 (TV, 라디오, 야외 광고 등)의 사용률과 선호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 통찰력 활용으로  고객의 행동, 선호 및 소비 패턴에 대한 통찰력을 활용하여 타깃 고객을 세분화하고 성격 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깃 고객의 동기, 욕구, 가치관을 파악하여 마케팅 메시지와 채널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연구 및 조사로  고객 조사,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등 다양한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하여 타깃 고객을 파악합니다. 고객 인터뷰, 설문 조사, 행동 관찰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타깃 고객을 정의하고 이해함으로써 귀사의 IMC 전략 및 실행계획에서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깃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채널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상담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 함께 귀사의 마케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채널 특성 파악은  다음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각 채널의 대상 고객 범위, 사용자 행동, 소비 습관 등을 조사하여 채널의 적합성을 평가합니다. 이때, 온라인 채널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등)과 오프라인 채널 (TV, 라디오, 야외 광고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채널 선택은 다양한 채널의 특성 및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귀사의 타깃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특성을 파악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고객 범위로 각 채널은 특정 대상 고객 범위에 적합한 경우가 있습니다. 타깃 고객의 연령, 성별, 지역 및 관심사에 따라 어떤 채널이 가장 적합한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사용자 행동으로  고객들은 각기 다른 행동과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채널은 정보를 탐색하거나 제품에 대한 리뷰를 찾는 데에 더 적합하고, 어떤 채널은 구매 결정을 돕는 데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어떤 채널이 가장 적합한지를 식별해야 합니다.  

 

 

 

반응형

 

 

 

채널 효과성으로  각 채널은 다양한 효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채널은 대규모로 고객을 도달시킬 수 있고, 어떤 채널은 더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귀사의 목표와 타깃타깃 고객을 고려하여 채널 효과성을 평가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접근성 및 가용성으로  채널의 접근성과 가용성은 귀사가 선택하는 채널을 결정하는 데에 영향을 줍니다. 고객이 해당 채널에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채널이 얼마나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경쟁 환경으로  각 채널은 경쟁사들이 활용하고 있는지 여부도 고려해야 합니다. 귀사의 경쟁사들이 어떤 채널을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귀사의 전략과 차별화할 수 있는 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채널의 진화와 트렌드로  마케팅 채널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따라서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를 고려하여 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의 성장 등의 트렌드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채널 특성을 파악하고, 귀사의 타깃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선택은 실험과 반복적인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결과를 찾아내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상담하고 싶으시면 저희에게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귀사의 목표에 부합하는 채널 선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경쟁사 분석으로  경쟁사들의 마케팅 채널 활용 방식을 분석하여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채널 선택 이유와 그들의 성과를 분석함으로써 귀사에게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산 및 리소스 고려로  채널 선택은 귀사의 예산과 리소스 제한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산에 맞는 채널을 선택하고, 필요한 인력과 기술 자원을 확보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평가와 개선: 채널 선택 이후, 선택한 채널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채널이 가장 효과적인지, 어떤 채널이 성과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채널 전략을 조정하고 개선하여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IMC 전략 및 실행계획의 채널 선택은 귀사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결정사항입니다. 타깃 고객을 이해하고, 채널 특성을 분석하며,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올바른 채널을 선택하고 올바르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필요로 하시는 경우, 저희와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귀사의 요구에 맞게 최적의 채널 선택을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산 할당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할당해야 합니다. 예산은 광고 비용, 이벤트 비용, 소셜 미디어 마케팅 비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배분되어야 합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에서 예산 할당은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예산 할당은 귀사의 마케팅 목표와 요구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예산 할당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은  먼저, 귀사의 마케팅 목표를 확립해야 합니다.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매출 증가, 신규 고객 확보 등 다양한 목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목표가 명확해지면 예산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 예산 평가로  과거에 사용된 예산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세요. 어느 채널이 가장 효과적이었는지, 어느 마케팅 활동이 가장 많은 결과를 창출했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이전 예산 할당과 성과를 평가하여 새로운 예산을 설정할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용 요소 고려로  IMC 전략과 실행 계획을 위한 예산 할당은 다양한 비용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비용, 제작 및 디자인 비용, 마케팅 도구 및 소프트웨어 사용료, 인력 및 외부 컨설턴트 비용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 요소를 목록화하고 각각에 대해 예산을 할당합니다.  비용 대비 효과 분석으로  예산 할당 결정에 있어서 비용 대비 효과 분석이 매우 중요합니다. 각 마케팅 채널이나 활동에 투자한 비용에 대한 예상된 효과를 고려하여 예산을 배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비용 대비 효과 분석은 다양한 전략을 시뮬레이션하고, 잠재적인 ROI (투자 수익률)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소스 관리로  예산 할당은 귀사의 리소스 관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잠재적인 비용과 리소스를 고려하여 예산을 계획하고, 귀사가 활용할 수 있는 인력 및 기술 자원을 고려해야 합니다.  평가와 개선으로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예산 할당은 평가 및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합니다. 예산이 할당된 후에는 예산을 최적화하기 위해 실행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예산 재조정을 수행하여 적절한 투자 및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IMC 전략 및 실행계획을 위한 예산 할당은 귀사의 목표 및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예산을 배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이전 예산 평가, 비용 대비 효과 분석, 리소스 관리 등의 고려사항을 고려하여 예산을 설정합니다.

일정 계획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일정을 계획해야 합니다. 일정은 각 활동이 언제 시작되고 종료되는지,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일정은 목표와 예산을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에서 일정 계획은 계획의 성공적인 실행과 결과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정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아래의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목표와 우선순위 설정: 먼저, 귀사의 IMC 목표와 우선순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를 분석하고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의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파악하여 계획을 구성합니다.  작업의 세분화로 이제 목표를 세분화하고 구체적인 작업을 식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IMC 전략의 요소를 고려하고 실행해야 할 작업을 파악하세요. 예를 들어, 콘텐츠 제작, 디자인 작업, 광고 캠페인 등의 작업을 고려해야 합니다.  작업 일정화로  세분화된 작업에 대한 일정을 계획합니다.  이를 위해 각 작업의 시작일, 완료일, 작업 순서 등을 고려하고 일정을 조율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프로젝트 일정을 구성함으로써 작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의존 관계 파악으로  작업 일정을 구성할 때, 각 작업 사이의 의존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작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지, 어떤 작업이 다음 작업으로 연결되어야 하는지 등을 고려하세요. 이를 통해 작업의 우선순위와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일스톤 설정으로  전체 프로젝트 일정에서 중요한 단계나 이벤트를 나타내는 마일스톤을 설정하세요.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진척 상황을 파악하고 중요한 이벤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관리로  일정 계획 수립 시에는 귀사의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인력, 예산, 기술 등 필요한 리소스를 고려하여 일정을 계획하고 조정합니다.  모니터링 및 조정으로  일정 계획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계속적인 모니터링과 조정이 필요합니다. 진척 상황을 추적하고 문제 또는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조치를 취하여 일정을 조정합니다. IMC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에서 일정 계획은 효율적인 프로세스 실행과 목표 달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작업 사이의 의존 관계와 리소스를 고려하여 일정을 계획하고, 모니터링 및 조정을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적극적으로 관리합니다.

 

 

 

SMALL

 

 


평가 및 조정으로  실행 후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성과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해야 합니다. 성과 평가는 목표 달성 여부, 타깃 그룹의 피드백, 예산 사용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필요한 조정은 실행 계획을 수정하거나 개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계획의 수립 후에는 지속적인 평가와 조정이 필요합니다. 평가와 조정의 목적은 계획의 효과성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목표 달성을 돕는 것입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평가 및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목표와 KPI의 평가로 먼저, 수립한 목표와 성과 지표(KPI)를 평가하세요. 목표에 도달하려는 노력의 정확성과 KPI의 달성 정도를 확인하세요.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그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조정합니다. 데이터 분석으로  실행계획 동안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세요. 광고 성과, 소비자 반응, 매출 등의 데이 터를 평가하여 작업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어떤 전략과 채널이 가장 효과적이었는지 확인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합니다.  피드백 수집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세요. 마케팅 팀 내부의 피드백뿐만 아니라 고객, 직원, 파트너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그들의 생각과 반응을 바탕으로 조정 방향을 결정합니다.  재조정 계획 수립은  평가와 피드백을 분석한 후, 필요한 경우 재조정 계획을 수립하세요. 예산 재배분, 채널 조정, 콘텐츠 개선 등 효과적인 조치를 도출하여 계획 수정을 위한 단계적인 절차를 수립합니다.  실행계획 검토 및 조정으로  수정된 조치를 전체 실행계획에 적용하세요. 업데이트된 일정, 예산, 채널 선택, 메시지 및 콘텐츠를 적용하여 계획을 조정하세요. 구체적인 실행대상, 담당자, 일정 등을 업데이트하고 팀원들에게 재분배된 작업을 공지합니다.  모니터링 및 보고는  수정된 계획을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보고하세요.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목표 달성 현황을 확인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평가와 조정을 실시합니다. 평가와 조정은 계획의 유연성과 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석, 피드백 수집, 재조정 계획 수립을 수행하고 실행계획을 검토하여 관련 작업을 조정하세요. 이를 통해 목표와 성과에 대한 지속적인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마케팅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의 소비자 동기이론  (0) 2023.12.11
광고의 소비자 동기유발  (0) 2023.12.11
광고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2023.12.10
광고의 소비자 동기유발  (0) 2023.12.10
마케팅 전략과 광고  (0) 2023.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