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2019년 실생활 경제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실생활에서 물가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8년도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필자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도 많이 느껴집니다.

차을 타고 몇분안에 있는 다른 동네에 갈 길이 있었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아는 지인분을 만나러 가는 길이였는데, 우연히 눈길이 동네에 있는 밭을 보았는데 배추가 그대로 썩어 있는 상태

그대로 밭에 방치 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지금도 그대로 방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배추가 버려진 것은 종종 밭에 방치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게됩니다. 대파 같은 것은 많이 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을 상상해보면 물가가 안정되지 않는다면 농민들의 피해가 장난이 아니게 일어나고 있다.

대게 농촌에 살면 빚을 지고 살지 않을 수가 없다. 2018년만해도 자연재해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가뭄 피해가 심했던 한해이다. 물가폭등도 있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덩 달아서 다른 물가마저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물가가 오르자 다른 생활용품들도 덩달아서 가격을 올리고 있다. 필자는 경제에 경자도 모른다. 이제야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생초보자이다. 하지만 월급쟁이다 보니 그리고 지금은 필자가 살림을 살고 있다.

세일이 아니라면 아무런 물건도 사지 않으려고 한다. 거래하는 마트가 몇군데 있다. 늘 세일만 기다리고 있다. 가격에 민감하다. 그렇다고 너무 싸면 물건이 좋지 않다. 야채를 예를 든다면 싸고 싱싱한 야채를 산다. 야채의 생명은 싱싱함에 있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농산물에 따라 가격의 결정이 되는 것은 모두 다르다. 2018년 여름에 강타한 엄청난 자연재해 폭염으로 인해서 후반기 경제가 마비될 정도 피해가 많았다. 특히 배추가 대표적인 농산물이 되었지만 모든 농작물에 대해서 2018년도 최악이다. 물이 필요한 시기에 물이 모자라서 농작물이 기형이 되거나 자라지 못해서 제 값이 받지 못하거나 판매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다. 김장철이 되지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고추재배 역시 폭염의 영향으로 고추가격이 비싸지자 김장을 최소로 줄여서 하는 경우가 많은 곳에서 일어났다. 이런 모든 것들이 움추러 들듯 우리나라 전체에서 일어나자 2018년도 경제가 움츠러 들었다. 필자 역시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잊고 경제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초적인 지식 일도 없기 때문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큰 그림을 그려야 할지 기초가 없으니까? 작은 밑그림도 그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경제에 대한 공부을 하고 싶다. 그래야 돈버는 방법도 어떻게 해야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을 테니까? 지금은 아니더라도 경제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것 같다. 예전까지는 필자가 하지 않아도 되었지만 점점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서

경제에 대한 지식이 없다는 것이 얼마나 잘 못된 생각인지 알게 되었다.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는 것은 둘째치고 정말이지 바보가 된 느낌이 든다. 할 수 있는데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그런 느낌,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그런 느낌이 나를 지배했을때, 정말이지 엄청 힘들었던 경험이 있었다. 그래서 경제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다. 그래서 늦게 나마 공부를 하기로 했다.

 

 

 

 

 

 

 

◆ 처음시작은 돈버는 방법이였다.

 

필자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40대 직장인이자 부업을 하려고 하는 평범한 사람이다. 40대 직장인인데 노후에 대한 대비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다. 이제 조금 어머니로 부터 살림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배우고 있고, 마트 여러곳을 다니면서 농작물이나 물건 사는 법을 배우고 있다. 이제는 직접 부딪치고 직접 움직이지 않으면 안된다. 아마 쉽게 말해서 나이 들어서 철들었다고 하면 맞을 것이다. 잘 못된 선택을 해도 이제는 돌이킬 수 없다. 그래서 생각도 많아지고

무엇을 한다면 몇번씩 생각을 하게 된다. 한 순간이 잘 못된 선택은 그 만큼 필자에게 엄청난 책임을 지게 하는 나이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만큼 무게감이 느껴지는 자리였다. 아버지의 부재 이제 어머니 역시도 연세가 많아지다 보니 모든 것을 필자가 스스로 해결하고 생각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 경제적인 어려움도 스스로 극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모든 행동도 마음대로 할 수 없다. 특히 금전적인 문제는 더군다나 쉽게 생각 할 수 없다. 아직도 돈버는 방법을 잘 모른다.

 

그 해답을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문제는 타이밍이다. 벌써 늦은 시작인데 나이도 40대 시골아재 나이가 되었다. 카페마케팅도 준비하고 열심히는 하고 있지만 포스팅 하나 작성하는데도 감각이나 여러가지 눈썰미가 필요한데 많이 둔감하다.

쉽게 말해서는 아직도 경험이 부족하다. 그리고 배우는데 약간 곰같다고 할까 아니면 느린보 거북이라고 해야하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마케팅에 입문은 했다. 제휴마케팅 CPC광고 마케팅으로 선택한 것이 구글 애드센스이다. 우려 대신 구글 애드센스 고시라고 하길래 겁을 먹었지만 인터넷에서 떠도는 구글 애드센스 노하우에 대한 몇가지를 얻어서 미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덕을 보는 것 같다. 마케팅 원론에 대한 자료 구해서 나름대로 한달동안 매일 포스팅을 한 결과 구글 애드센스 완전 승인을 얻었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넣고 포스팅을 했고

웹사이트 등록해서 구글이나 네이버 웹등록시켰지만 다음사이트 검색은 많이 일어나지만 구글검색이나 네이버검색은 가뭄에 콩나듯이 나서 수익금은 별로 얻지 못하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공략이 실패했기 때문이고, 키워드 검색광고 역시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에 대한 이해부족이다.

 

 

 

 

 

그리고 SNS사용법이나 마케팅에 대한 이해부족도 있고 사용법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활용하는 방법도 모르고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트브, 트위터는 알고 있어지만 사용해본 적이 별로 없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사용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네이버 블로그 역시 포스팅하기도 바쁜데 댓글도 달아야 하고 이웃추가나 공감하기도 해야 한다. 정말이지 하루종일 노트북에 앉아서

여러 플랫폼을 돌아다니면서 잠도 줄여가면서 노력해야지 겨우 현상유지만 할 뿐인 상황이다.

 

제휴마케팅 구글 애드센스도 처음에만 포스팅만 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 때문에 시작했지만 정보성 포스팅이 많이 있어야 현실적으로 월급만큼 벌 수 있는 것이 포스팅 수가 없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그것도 포스팅을 했을때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어야지만 광고 클릭이 이루어질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바로 그 페이지를 빠져나갈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클릭이 일어나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의 마케팅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클릭이 일어날 수 있도록 포스팅을  읽을 수 있도록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 키워드를 찾는 것도 게을리하면 안될 것이다.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지금에 대해서 깨닫게 되었다.

돈버는 마케팅, 그것이 필요한데 아직 그것에 대해서 하지 못하고 있다.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방법도 모르고 있다. 아니 방법은 알고 있는데 실천을 못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

 

 

 

 

 

 

◆ 나는 마케팅을 통해서 경제를 배우고 있다.

 

솔직히 필자는 돈버는 마케팅에 대해서 연구도 하고 많은 수익을 얻고자 시작을 했다. 무작정 그렇게 시작을 하다보니 금전적으로도 낭비였고, 돈버는 방법도 몰랐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방향도 몰랐다. 지금이야 맨땅 헤딩도 하고 돈도 버리고 어쩌다 보니 험한 경험을 통해서 여기까지 왔다. 그래도 더 배워야 하고 더 경험을 해야한다. 이렇게 저렇게 부딪치다 보면 어느 순간

돈버는 마케팅에 대해서 배우개는 될 것이다. 체계적인 마케팅 교육이 없다보니 그렇게 늦게 되었다. 필자는 한국마케팅아카데미에서 마케팅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아마도 평생교육을 해야 완전하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해보고 배우고 싶은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아니더라도 고수익 낼수 있는 카페마케팅에 대해서 열공하고 있다. 지금 당장은 얻는 것이 없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하다보면 얻어지는 것이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카페 키우기가 엄청어렵다고 한다. 카페마케팅을 통해서 무엇을 얻을지는 모르지만 한번 정도 시도는 해보고 싶다. 그래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희망이 보인다.

마케팅으로 경제에 대해서 배우고 있다. 온통 뒤죽박죽 되었지만 이제부터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통일시키려고 한다. 잠도 덜 자고 노력을 더 많이 하려고 하고 있다. 한때는 돈버는 마케팅이 전부였던 시절도 있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는데 경쟁도 치열했고 내 자신이 스스로도 너무 힘들었던 시절이여서 그 과정을 이겨내지 못하고 포기했다. 아니 지금 상태로는 방치 했다는 것이 옳은 표현이다. 네이버 블로그이든 티스토리 블로그이든 지금은 앞만보고 달려가는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본질적인 것을 먼저 알고 마케팅에 대한 기초적인 것을 알아야 한다. 돈버는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돈이 벌리는 것은 아니다. 다른 것들도 여러가지 배울것들이 엄청많이 있다. 필자는 대단히 단순한 사람이다. 그것만 하면 돈을 벌수 있다고 해서 시작했다. 세상에는 쉬운 것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그 과정을 이겨내야지

돈을 벌 수 있다. 돈되는 마케팅을 할려면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이 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그리고 함께 돈되는 마케팅으로 수익을 얻어야 한다.

솔직히 맨땅에 박치기 하듯이 처절하게 노력하고 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지금 시작하려는 것이 제대로 된 선택인지도 모르겠다. 네비게이션처럼 올바른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 주었으면 좋겠다.

 

 

 

 

 

2019년 실생활 경제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정답은 모른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흘러갈지 더 어려운 현실이 다가올지 우리나라은 옛날부터 강대국 틈바구니 껴서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면서 살아남았다. 역사적인 현실이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IMF이후 2008년도 이후에도 엄청난 경제적인 위기도 이겨내면서 2019년도까지 어려움을 극복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 그때보다도 더 팍팍해진 생활을 지금 경험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 필자에게도 위기가 찾아왔다. 실생활 대한 모든 것들을 타계할 방법은 직장생활로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하려고 하고 있다. 어떻게든 어렵다는 소리하는 것보다는 어려운 현실을 이겨내려고 다른 돈벌이를 찾아서 움직이고 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어렵다는 소리보다는 직접 뛰어다니면서 돈벌이를 할 수 있다면 막노동도 해야 한다.

 

필자 역시 다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한다. 실생활은 언제나 피부로 느끼고 있다. 아주 뼈저리게 가난을 겪어보아서 그게 얼마나 견디기 힘든지도 안다. 딱 지금의 월급만큼 돈을 벌수 있다면 좋겠다. 월급만큼만 더 벌수 있다면 그때 또 욕심이 생기겠지만 지금 당장은 그만큼 벌 수 있는 마케팅에 성공을 하고 싶다. 그 부업이 온라인 마케팅이다. 지금의 직장생활 때문에 다른 아르바이트는 할 수가 없다. 삼교대근무라서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다. 쉬는 날이면 더 바쁘다. 나혼자만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가족모임이라든지 해야 할 일들이 더 많다. 그러다 보니 일하는 날이 오히려 더 편할때가 있다. 재택부업을 통해서 틈새시장을 노려 볼 생각이다.

 

 

 

 

 

 

그렇다면 지금의 생활보다 더 좋은 조건이 될지도 모른다. 지금은 비록 짬시간들을 통해서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동영상강의와 내가 해야 할일들을 잘 찾아서 못하고 헤매고 있지만 조만간 자리를 잡아갈 것이다. 포스팅도 잘 하고 하루에 2개이상씩도 할 수 있는 날이 올것이다. 많이 서툴고 어렵지만은 어떻게든 어려운 현실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앞가림도 못하는데 실생활에 대해서 정말이지 버벅되면서 그때 그때 어려운 상황들을 온몸으로 부딪치면서 이겨내고 있다. 과연 얼마나 버틸수 있을까는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노력한다면, 지금의 경제적 어려운 위기를 넘긴다면 더 좋은날이 더 좋은 현실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 지금은 온몸으로 이겨내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다. 이게 지금 내게 주어진 현실이니까?

 

 

2019년 실생활 경제도 개선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그리고 진짜 현실적인 금전문제도 해결하는 방법이 최선의 선택이다. 2019년 연말이 되어서 무사히 실생활 경제와 현실적인 금전문제가 완만하게 해결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끝나지 않는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생각뿐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