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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usner Wine - 1명의 영업사원이 트위터로 세계를 상대합니다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 중 하나는 인력난입니다. 무엇인가 유용한

것을 배우고 익려도 막상 일을 시작하려고 하면 부딪히는 문제가 담당 인력 부족입니다. 소셜미디어를 회사에 도입하는 문제에 회의적 시각을 갖는 이유도

사람이 부족해서 도저히 소셜미디어를 운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규모가 작은 와이너리 'Teusner wine'은 적은 인원으로 좋은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Teusner wine은 오스트레일리아의 브티끄 와이너리로 직원이 3명입니다.

영업 마케팅 이사인 데이비는 1인 판매부서로 트위터를 사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다음은 데이비가 사용한 방법입니다.

(1) 우선 Teusner wine의 계정을 만들고 와인과 관련된 단어로 검색합니다.

(2) 영향력 있을 만한 사람의 트위터를 팔로우합니다.

(3) 와인에 대한 이야기로 대화하고 교류하여 사람들과 친해집니다.

(4) Teusner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 중심으로 접근합니다.

(5) 친근한 메시지를 발송하면서 고객과 자연스럽게 친해집니다.

(6) 트위터를 통해서 고객과 교류하면서 브랜드 로열티를 구축합니다.

Teusner Wine은 세계 각국으로 알려졌고, 회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와이너리를 방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으며,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Teusner Wine을 구하기 위한 문의가 증가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와인 시음행사나 디너 행사 정보를 제공하고, 와이너리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업데이트하는 등 고객과 자연스러운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가 트위터를 통해서 얻은 귀중한 교훈은

자신의 와인을 많이 파는 영업 방법이 아니라 고객과 대화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 것인지 깨달은 것입니다.

 

 

 

 

"트위터를 한다는 것은 곧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이죠.

이것은 굳이 영업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트위터의 가능성은 제품을 직접 파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또 인력과 자금이 부족한 영세 기업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트위터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에서는 비용이 들 게 없습니다. 우리처럼 마케팅에 책정된 예산이 적은

사람들에게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관계가 형성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트위터 마케팅 사례분석

1. 트위터를 통해서 직접 물건을 파는 것보다 지속적인 대화로 먼저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2. 트위터를 하는 것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를 구축하는 일입니다.

3. 돈과 사람이 없어 트위터를 할 수 없다고 하지 마라. 게으름에 대한 변명입니다.

3. 사람과 돈이 부족한 영세기업은 트위터 마케팅이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테이스티 디라잇 : 트위터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점령하다

'테이스티 디-라잇(Tasti D-Lite)은 100가지 이상의 빙과류를 제공하는 유명한

디저트 프랜차이즈입니다. 테이스티의 트위터 사용 방식은 우선 검색을 통해서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자사의 서비스나 상품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팔로우하기, 트위터에 특화된 쿠폰 사용입니다.

테이스티는 다른 회사가 예상하지 못했던 사업기회와 개선점을 트위터에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사례를 보겠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사무실에서 테이스티 디-라잇을 먹길 원했지만, 그들은 사무실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또  엠 파이 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외부 음식 반입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테이스티는 이런 사실을 트위터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테이스티는 빌딩 내 입점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있는 사람들은 테이스티의 제품이 배달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테이스티는 트위터에 배달할 수 있음을 알렸고, 이것은 결국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지점의 판매량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다음은 테이스티의 트위터 담당 임원의 이야기입니다.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진행하는 것은 전통적인 마케터들이 지난 수년간 해온 것과는 다릅니다. 우리는 판매 메시지를 남발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커뮤니티에 회사의 광고를 게재하는 등 회사의 의도를 고객에게 푸시(Push)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트위터를 일상의 대화처럼 사용하고 창조적으로 접근한다면 

당신의 팔로워들에게 무한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마케팅 사례분석

1.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2. 고객에게 회사의 광고를 남발하거나 푸시하지 말라

3. 트위터를 일상의 대화처럼 사용하고 창조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라.

4. 자기 일과 관련된 대화를 자주 하면서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배우고 교류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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