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콘텍스트 마케팅 혁명의 세 가지 열쇠


콘텍스트 마케팅에 대한 세 가지 열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화는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 행동 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인화된 마케팅은 고객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반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콘텍스트 마케팅 혁명의 세 가지 열쇠 중 하나는 개인화입니다. 개인화란 고객의 선호도, 행동 양식, 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맞춤형 콘텐츠, 제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화된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키고, 맞춤형 영역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 번째 열쇠는 콘텍스트 정보입니다. 고객이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어디에서 접속하는지, 어떤 시간대에 접속하는지 등의 콘텍스트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특정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콘텍스트 마케팅에서 세 가지 중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콘텍스트 정보 (Customer Context Information)는  고객의 행동, 관심사, 구매 기록, 선호도 등과 같은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고객의 개별적인 상황과 필요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여 개인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품 콘텍스트 정보 (Product Context Information)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의 특성, 구성 요소, 기능, 가격 등을 포함합니다. 상품 콘텍스트 정보는 고객에게 맞춤형 제안을 제공하고 개인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황 콘텍스트 정보 (Contextual Situation Information)는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환경에 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이는 고객의 위치, 시간, 기기 유형, 소셜 미디어 활동 등을 포함합니다. 상황 콘텍스트 정보는 효과적인 타이밍, 채널 및 콘텐츠 선택을 지원하여 정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 전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위 세 가지 콘텍스트 정보를 종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콘텍스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열쇠는 실시간 반응입니다. 고객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하여, 즉각적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실시간 반응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춘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으며, 고객의 필요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콘텍스트 마케팅에서 실시간 반응을 위한 세 가지 열쇠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예측으로  실시간 반응을 위해 마케터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분석 도구, 웹 분석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사와 행동을 파악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시간 반응을 위해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개인별로 다른 콘텐츠, 할인 혜택, 제안 등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자동화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 가지 열쇠를 통해 콘텍스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키고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은  실시간 데이터와 분석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상호작용하는 동안 최신 정보를 수집하고, 적시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와 상황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콘텍스트 마케팅은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최적화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세 가지 열쇠 중 하나인 실시간은 실시간 데이터와 상황에 기반하여 적시에 반응하고 대응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으로  콘텍스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입니다. 고객의 행동, 관심사, 취향, 위치 등과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로  수집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패턴과 트렌드를 발견하고 고객의 특정 상황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와 제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대응과 상호작용으로  실시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마케팅 팀이 실시간으로 상황에 대응하고 고객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이벤트나 상황에 대한 맞춤화된 메시지를 제공하거나, 실시간 상호작용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시간 데이터 수집, 분석, 대응을 통해 콘텍스트 마케팅은 개인화와 상호작용을 강화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데 기여합니다.

멀티채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 장치를 사용하여 정보를 얻고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따라서 업체는 멀티채널 접근을 통해 고객들을 모든 채널에서 도달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콘텍스트 마케팅의 혁명은 최근 몇 년간 마케팅 전략에 대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 중 멀티채널 접근은 새로운 고객 체험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 가지 열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합한 채널 사용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취소나 구매 등의 동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채널 간 호환성으로  고객이 한 채널에서 시작한 활동을 다른 채널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와 분석으로 여러 채널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열쇠들을 잘 활용한 콘텍스트 마케팅 전략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유지 및 확장에 대한 차원에서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 가지 열쇠는 콘텍스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며,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새로운 소비자 새로운 고객 여정


새로운 소비자의 새로운 고객 여정을 개발하려는 건가요? 그렇다면 몇 가지 중요한 단계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 여정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구성됩니다.  인식 단계로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존재를 인식합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광고,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새로운 고객 여정 인식 단계는 주로 다음과 같은 단계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인식단계로  소비자는 자신의 문제 또는 필요성을 인지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광고, 소셜 미디어, 검색 등을 통해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에 처음으로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탐색으로  소비자는 다양한 옵션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시작합니다.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리뷰를 찾아보며, 친구나 가족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동기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노력이 중요합니다.  고려함으로써  소비자는 탐색한 옵션들을 분석하고, 어떤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신의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시킬지 결정합니다. 가격, 품질, 기능, 브랜드 이미지 등을 고려하여 선택합니다.  구매로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과정에서 간편하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는 그 효용성과 충족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제품 사용에 대한 편리성, 품질, 성능 등이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재구매 또는 추천으로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족스럽게 사용한 경우, 재구매를 해서 고객으로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만족스러운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여 마케팅의 홍보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여정 인식 단계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과 고객 서비스를 구성하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탐색 단계로  소비자는 다양한 옵션을 조사하고 비교합니다. 웹사이트, 리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소비자 또는 고객 여정의 탐색단계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인식 단계로  고객은 자신이 특정한 필요나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합니다. 인터넷 검색, 광고, 추천 등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시작됩니다. 연구 단계로  고객은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연구하고 비교 분석을 진행합니다. 제품 정보, 리뷰, 가격 비교 등을 참고하여 최적의 선택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려 단계로 고객은 다른 제안과 옵션을 신중하게 고려합니다. 제품의 특징, 가격, 브랜드 명성, 고객 리뷰, 지원 등을 비교하며 최종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준비합니다.  구매 단계로  최종적으로 고객은 선택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매장 방문 등을 통해 구매를 실현시킵니다.  사후 관리 단계로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만족도를 평가하고, 필요한 지원이나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은 제품 사용 방법, 고장 신고, 교환/반품 절차 등을 통해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새로운 소비자나 고객은 종종 위의 단계를 따라가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러한 단계를 이해하고 고객의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구매 단계로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구매 경로의 편의성과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새로운 고객 여정의 구매 단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인지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이는 광고,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등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는 단계입니다.  조사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조사하고 비교 검토하는 단계입니다. 소비자는 제품의 특징, 가격, 리뷰 등을 조사하고 비교하여 결정을 내립니다. 비교 단계로  소비자가 다양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비교하여 최종적으로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소비자는 가격, 품질, 기능, 브랜드 이미지 등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립니다. 구매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단계입니다. 이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구매를 위해 주문을 하거나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합니다.  사후 관리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후의 단계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제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단계입니다. 이는 고객 서비스, 보증, 재구매 행위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에 맞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며 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고객 지원과 품질 관리는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소비자의 새로운 고객 여정에서 대략적으로 사용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지 단계로  소비자는 새로운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인지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마케팅, 광고,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새로운 제품에 대해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관심 단계로  인지 단계 이후 소비자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더 깊이 알기 위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제품의 특징, 장점, 가격, 비교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시간이 됩니다. 고려 단계로  관심 단계 이후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 더 많은 비교와 검토를 거친 후에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고객 리뷰, 평판, 가격, 패키지 등을 고려합니다. 구매 단계로  소비자는 구매를 결정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합니다. 이 단계는 앞선 단계에서 충분한 정보를 얻은 후에 이루어집니다.  경험 단계로  구매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경험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소비자는 제품의 성능, 품질 및 만족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충성 단계로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족스럽게 경험한 경우, 그들은 충성도를 갖게 되고 재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단계에서 충성 고객으로서 회원 혜택, 할인, 프로모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들은 소비자의 여정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업은 이를 고려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충성 단계로  만족한 소비자는 충성을 보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재구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소비자의 새로운 고객여정의 충성단계는 주로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인식 단계로  소비자는 회사나 브랜드에 대해 인지하고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마케팅 활동과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탐색 단계로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탐색을 시작합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분석하며 다른 브랜드나 제품과 비교해 보는 단계입니다. 소비자가 적절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 단계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됩니다. 이때 간단하거나 일회성 구매일 수도 있고, 장기적인 계약이나 구독과 같은 형태로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구매 과정이 원활하고 만족스러워야 소비자는 나중에 다시 구매하거나 추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족 단계로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기대에 부응하는지를 평가합니다. 제품의 기능, 품질, 가격, 서비스 품질 등을 고려하며 만족도를 결정합니다.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성 단계로  소비자가 브랜드나 제품에 충성한 상태로, 반복 구매를 하거나 브랜드를 주변에 소개하는 등의 행동을 보입니다. 브랜드와의 긍정적인 경험과 만족감은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충성 단계에서는 리피트 구매 및 고객 만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새로운 소비자의 여정은 인식, 탐색, 구매, 만족, 충성 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마다 소비자의 필요와 관심사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고려하여 새로운 소비자의 고객 여정을 설계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들고, 매 단계에서 선제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반응형

 

 

 

 

 

새로운 소비자는 기존의 범주에 들어맞지 않는다.


전통적인 소비자 범주는 일반적으로 나이, 성별, 국적 등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기반하여 구분됩니다. 그러나 최근의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새로운 소비자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범주에 들어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소비자들은 다양한 측면에서 기존의 범주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별과 관련해서는 이전과 다르게 일부 소비자들이 나름의 성별 표현이나 신원을 가지고 자유롭게 소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세대 간의 차이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는 디지털 기술에 더 익숙하며, 온라인 쇼핑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소비 결정을 내립니다. 또한 새로운 소비자들은 가치관이나 관심사 등 다양한 다각도에서 다양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거나 윤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자, 건강과 웰빙에 중점을 둔 소비자, 철저한 가격 비교와 리뷰 분석을 통한 소비자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들이 기존의 충고성 마케팅 전략을 재고하고 새로운 소비자들의 Bed-based 마케팅에 맞추어 파트너십, 호환성 및 변화를 시도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소비자들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은 기업들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구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SMALL

 

 

 

 


새로운 고객 여정은 트리거부터 시작된다.


새로운 고객 여정은 트리거로 시작됩니다. 트리거는 고객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이벤트 또는 상황으로, 예를 들면 웹사이트 방문, 이메일 등록, 소셜 미디어 팔로우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트리거 이후에는 고객이 회사와의 상호작용을 시작하게 되고, 다양한 단계를 거쳐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 여정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인식 단계로 고객은 회사나 제품에 대해 인식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광고, 마케팅 캠페인,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탐색 단계로 고객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기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리뷰, 비교 사이트 등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살펴보고 가격, 기능, 품질 등을 비교합니다. 결정 단계로 고객은 제품/서비스를 구매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가격, 품질, 보증, 고객 후기 등을 고려합니다. 구매 단계로 선택한 제품/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이에는 온라인 구매, 오프라인 매장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및 지원 단계로  고객은 제품/서비스를 받은 후 지원 및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문의, 문제 해결, 교환/환불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충성 단계로  고객이 만족하면 회사에 충성을 보이고 재구매를 하거나 추천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중요한 요소는 고객 경험, 지원 및 서비스의 품질, 개인화된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이해하고 각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유도하는 것은 새로운 고객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개발하는 데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