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

 

 

 

 

 

 

 

★ 꾸준히 포스팅하라

솔직히 필자 역시 1일 1포스팅 이야기를 하는데 직장이 있고 본업이 있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쫒기듯이 포스팅 했던 기억이 있다. 그만큼 정성스럽게 포스팅 하는 일이 엄청 어렵다.

이미지 사진 찍는 것부터 시작해서 주제를 정하고 소재 새롭게 꾸며가면서 매일 매일 포스팅이 말이 쉽지 진짜 자신과의 싸움이다. 꼭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블로그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매일매일 꾸준히 포스팅하면 하루에 한개씩 포스팅 할때마다 품질지수가 높아지는 것을 알수 있다. 검색노출 되기 위해서는 6개월이상 꾸준히 포스팅을 해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수익형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숙성기간 3개월에서 6월에 시간을 잡고 있다. 7월 18일 구글 애드센스 합격이후에는 8월 중순부터 1일 2포스팅을 하고 있다.

단 하루라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점점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있고, 통계자료중에서 구글에서도 검색유입이 되고 있는 사실을 알수 있다. 글이 쌓여가면서 블로그 품질지수도 높아가고 있다는 증거이다.

 

블로그 활동지수를 높여라.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른 것은 블로그와 이웃맺기이다. 네이버에서는 자기 소개를 진정성 있게 이웃맺기 글을 쓰면 상대방 블로그가 허락을 하면 서로이웃맺기 형성된다. 그러면 상대방 블로그 글을 볼 수가 있고 공감과 댓글도 달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활동지수를 높이는 방법은 이웃맺기를 하면서 이웃들과 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이웃들의 포스팅을 보고 댓글도 달아주고 자주왕래하면서 소통하면서 이웃추가 이어간다면 이것이 말로 블로그 활동지수를 높이는 확실하 방법입니다.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10명정도 추가해주어도 좋습니다. 너무 많으면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소통은 하겠지만 그마큼 많은 사람들과 이웃맺기를 하다보면 소홀해지기 마련입니다.

너무 급하지 않게 천천히 하는 것도 그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ㅏ.

 

★ 블로그 이웃을 꾸준히 관리해라

블로그 만들어서 운영할때 제일 큰 힘이 되는 것이 "이웃" 입니다. 특히 초보 블로거시절에는 이웃 한분들이 절실합니다. 아무도 모르는 상황속에서 이웃맺어서 같은 공감해주고 초보 블로그 운영자에게 댓글로 겪려의 글 남겨주고 새글이 나오면은 제일 먼저 와서 댓글 달아주는 사람들이 블로그 이웃입니다. 진정성 있게 포스팅을 하고 꾸준하게 이웃도 늘려간다면 많은 방문자들이 생기고 이웃들도 그럴때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중요한 것은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이웃관리도 중요하지만 이웃들이 공감과 댓글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고 좋은 정보가 있는 포스팅으로 보답을 해준다면 링크를 타고서 이웃들이 좋은 포스팅을 보고 찾아 올 것입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기만을 기다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내 포스팅에 공감과 덧글을 달아준 고마운 이웃을 찾아다니면서 교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공감과 댓글 달다 보면 이웃도 방문자도 늘어날 것입니다. 블로그 이웃관리는 부지런해야 합니다. 게으르거나 자만하다보면 이웃에게 공감과 댓글만 달아주길 기대만 하고 있다면 그것은 도둑놈 심보입니다. 찾아오지 않는다면 찾아가서 이웃맺기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 포스트의 독창성을 길러라

포스트의 독창성이란 자기 직접 체험하고 경험했던 일들을 포스트에 담아보는 것입니다. 초보 블로그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처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어떻게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필자 역시 첫 포스팅은 하루종일 하고도 모자라서 몇칠동안 끙끙 알아가면서 장문에 장문 적었던 기억이 납니다. 사진이미지도 넣지 않았습니다. 같은 주제로 포스팅을 하더라도 개별적인 생각들이 다 다르고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시선과 글쓰는 표현도 다릅니다.

아마도 직접체험했던 것들을 풀어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매일 매일 포스팅하면서 그런 글쓰기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포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경험이 생기고 노하우도 생겨서 포스트를 어떻게 써야 할지도 알게 될 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생각을 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기가 직접 겪었던 것을 포스트로 꾸미면 늘 좋은 문서로 남들과 차별된 좋은 문서로 계속 남을 것입니다.

 

★ 블로그의 전문성을 키워라

솔직이 블로그 전문성을 어떻게 길러야 할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블로그 전문성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필자가 선택한 주제가 마케팅분야 입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해왔던 것은 마케팅 공부를 얻어졌던 것들을 포스팅에 기록했고 인용했던 부분들도 많습니다.

마케팅 분야에 전문성을 기르려면 많은 시간들이 필요합니다. 공부하면서 얻은 자료들이 쌓여가야지만 얻어지는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시골아제 블로그를 살찌우게 하는 일이고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일이기도 합니다.

마케팅 분야를 제대로 배워서 포스팅에 제대로 옮겨기만 해도 전문성 가지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동안 배우지 못했던 것들을 파고 들면서 공부하고 전문 블로그로 거듭날려면 6개월이상은 걸릴 것 같다.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저렇게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자연스럽게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내가 겪었던 포스트가 절절이 놓아들면은 마케팅관련분야의 포스트가 검색상위노출이 될 것이다. 이것이 경험이고 노하우가 생겨났다는 증거가 될 것이다.

그럴려면 블로그 마케팅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경험이 시간이 필요하다. 지금은 겉 핱기식으로 블로그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볼 생각이다. 블로그 마케팅부터 다시 배워 볼 생각이다. 기초부터 다져야 더 큰 주제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 전문성을 키워나가는데 더 노력할 생각입니다. 

 

 

 

 

★ 블로그 페이지뷰를 높여라.

블로그 내에서 좋은 글이 많으면 블로그 체류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블로그에 좋은 글이 많다고 반드시 블로그 체류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자신의 원하는 글을 쉽게 찾지 못한다면 아마도 미련없이 블로그에서 바로 빠져 나갈것이다.

방문자의 욕구에 충족해야만 아무리 좋은 글을 작성했더라도 블로그에서 빠져 나갈수도 있고 욕구에 충족해야만 블로그에 체류해서 글들을 살펴볼 것이다.블로그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줄이려면 페이지뷰를 늘려야 합니다. 페이지뷰를 늘리기 위해서는 포스트와 연관된 포스트를 링크를 걸어서 관련된 포스트 연속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제별로 지금까지 써있던 글들을 모아서 링크를 걸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연속해서 포스트 읽을 거리를 제공하고 좋은 글로 방문자의 욕구 충족시켜 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품질지수도 높아지고 그러다 보면 페이지뷰도 체류시간도 높아질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