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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제나 항상 노력하는 꿈꾸는 마케팅 초보 블랙데블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냥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글로 표현하는 것보다는 아는 지식들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일상생활에 녹아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럴려면 필자가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이 알아야 하고 공부하고 글쓰기를 수십차례하고 실패도 하고 그동안 목표를 잃어버려서 방치했던 블로그들을 다시 정비해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본질 이어가면서 내 목표 한 것을 달성하려고 노력할 생각이다. 필자가 할 수 있는 것은 글쓰기 마케팅이다. 비즈니스형 글쓰기다 아니면 본질이 글쓰기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서 공부를 더 해 볼생각이다. 마케팅 자료들이 공부하면서 수집하고 많은 자료들을 읽으면 습득할 수 있다. 문제는 그런 자료들을 수집해서 정리하고 글로 표현 할 수 있어야 한다. 언어 적절하게 구사하고 그리고 중요한 것이 키워드이다. 수익형 블로그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단어나 검색어, 키워드, 연관 검색어, 그리고 검색자들의 입맛에 맛는 키워드이다. 황금 키워드라고 해서 지금시대에 핫한 키워드를 찾고 꾸준히 발굴하는 일이다. 포털사이트에서 오래 살아남는 법은 성실하게 알찬 글들을 써내려가는 것 같다. 글쓰기 마케팅 내가 하는 것이다.

필자 생각했던 글쓰기 마케팅은 아직 실험단계이다. 언제정도 내가 원하는 글들을 써내려갈 수 있을까? 체계적인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어 볼 생각이다. 꾸준한 글쓰기가 성공비결이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하지 못하고 있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도 있고, 필자 자신이 게으르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글쓰기에 익숙하지 못한 것도 있고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재이다. 앞으로 공부할 것도 엄청 많은 것 같다. 필자는 지금부터 은퇴후 노후생활 준비를 차근차근 해볼 생각이다. 10년이다 10년후 내 인생은 직장생활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다. 정년 연장이 되어도 2년정도 연장이 된다고 생각해도 65세 정도까지 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보험 낼 나이도 65세이기 때문이다. 그 이후는 필자 스스로 인생을 개척해야만 한다. 그래서 필자는 글쓰기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서 차별화하고 마케팅 지식들을 총 동원해서 마케팅으로 수익형 블로그 1계정에 5개의 블로그로 완성형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려고 한다. 앞으로 글쓰기마케팅이 어떻게 진화 될지 연구해서 필자의 노후생활을 어두운 면에서 밝은세상으로 만들어 볼 생각이다. 10년이란 세월이면 가능할 것 같다. 글쓰기 마케팅이 자리 잡고 정점에 올라간다면 5개의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로 벌어들일 수 있는 수익이 얼마나 될 것인가. 수익형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필자의 선택이 옳았는지는 10년 후에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아니면 앞으로 1년을 목표시간으로 정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다. 아직도 4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우선 만들어 놓는다면 그때부터 시작이다. 일년 동안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5개 모두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해서 수익형 블로그로 수익 내 볼 생각이다. 4차산업혁명시대 마케팅이야기는 포털사이트 최적화되었고 이제는 수익을 내는 일만 남아있다. 나만의 글쓰기 마케팅으로 정점에 올려 놓을 생각이다. 이게 내목표 마케팅이다. 그 첫걸음의 시작이다. 그리고 이제는 목표가 생겼으니 달려는 일만 남았다. 초심을 잃지않고 제대로 달릴 것이다.  렛츠고 마케팅.

 

 

 

 

마케팅 의류와 전자제품의  콜라보 레이션 빅크로

 

"신주쿠에서 세계로"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빅크로(Bigqlo)의 콘셉트다. 빅크로는 독특한 콘셉트로 도쿄를 찾는 외국인 물론 세계무대에서도 통할 만한 글로벌 스토어를 꿈꾸고 있다. 이 점포는 일본의 대표적인 가전 판매점 빅카메라와 의류 전문점 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 매장이다. 즉 가전제품과 의류를 함께 파는 독특한 콘셉트의 매장이다. 또한 '깜짝 놀라다'는 뜻의 일본어 '빗쿠리'를 연상시키는 이름이기도 하다. 

빅크로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8층 건물 가운데 지상 1층은 빅카메라와 유니클로가 함께, 지하 3층ㅡ지하 1층과 지상 4층ㅡ지상 8층은 빅카메라가, 지상 3층은 유니클로가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다. 

업종을 뛰어넘느 콜라보레이션은 종종 볼 수 있는 일이지만 이렇게 점포 이름까지 새롭게 만들어서 함께 영업하는 협업은 흔치 않다. 단순히 2개의 점포가 같은 건물 내에 입주해서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물리적 결합을 넘어서 두 점포가 화학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점포를 탄생시킨 셈이다.

가전업계 불황으로 고객이 준 빅카메라는 유니클로의 많은 방문객이 절실했다. 유니클로도 디지털기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코디네이션 제안이라는 장점을 취할 수 있었다.

 

 

 

 

 

기능성 의류 히트텍 옆에 난방기구 판매

 

매장 디스플레이만 봐도 이 두 회사의 콜라보레이션 목표가 잘 나타난다. 유니클로의 기능성 의류인 히트텍 옆에 빅카메라에서 취급하는 난방가전제품을 둔다거나, 유니클로 의류를 입힌 마네킹에 헤드폰 등의 디지털기기를 코디네이션하는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를 목에 걸거나 헤드폰을 쓴 마네킹들은 유니클로의 다른 매장에 비해서 훨씬 생동감이 넘친다. 그렇다면 빅카메라는 유니클로의류의 소품 역할만 하고 있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빅카메라 입장에서는 옷과 비슷한 가격에 디지털가전제품을 살 수 있다는 느낌을 주겠다는 비밀이 숨어 있다. 청바지 한 벌 사는 가격으로 가전제품을 살 수 있다는 식의 비교는 빅카메라 입장에서 매우 매력적이다.

실제로 빅크로에는 여성 고객이 유난히 많다고 한다. 아이들을 위한 게임기를 사기 위해 매장을 찾았다가 옷을 사는 주부도 있고, 헤드폰에 이울리는 캐주얼의류를 장만하는 젊은 여성도 쉽게 볼 수 있다. 같은 매장을 쓰고 있지만 계산은 따로 한다. 의류는 유니클로 전용 계산대에서, 가전제품은 빅카메라 전용 계산대에서 각각 한다.

단, 각 회사의 회원 포인트는 일정 비율로 환산해서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빅크로 신주쿠점은 2012년 9월 27일 오픈 당시 4,000여 명이 한꺼번에 몰려서 개점을 15분 앞당겼을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모았으며, 지금도 여전히 성업 중이다.

 

 

 

 

 

마케팅 윈윈전략, 두 기업의 장점을 합쳐 새로운 가치 창출

 

윈윈(winㅡwin)전략이란 경쟁기업이 서로 협력해 양쪽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오는 수요를 창출하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원래는 군사용어였으나 현재는 경제용어로 더 많이 사용된다. 최근 유통업계의 윈윈전략이 눈에 뛴다. 세븐일레븐은 '교동반점 짬뽕' 컵라면을 출시하며 기존의 음식점과 윈윈전략을 채택했다. 세븐일레븐은 교동반점의 이미지와 맛을, 교동반점은 세븐일레븐을 통해 자신의 음식을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린 것이다.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도 윈윈전략을 활용한 예다.

베스트셀러 도서를 영상화함으로써 독자들을 수요층으로 끌어들였으며, 영상화를 통해 책의 매출도 더욱 상승시켰다.

 

마케팅의 윈윈전략은 생각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장점들을 서로 이익을 목표로 두가지의 장점이 합해져서 더 많은 이익과 볼거리 즐기거리 두배의 이상의 효과를 내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한다. 장점 플러스 장점이 뭉치니까 어려운 문제 점도 해결되고 마케팅에서 원하는 것들을 더 얻을 수 있고 수익도 극대화 되는 것 같다. 어디에 접목되어서도 생각 약간 바꾸어서 인식을 바꾸면 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이된다. 필자의 글쓰기 마케팅도 언제쯤 빚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마케팅 도전자 블랙데블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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