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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이란?

블랙데블 2018. 6. 1.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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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으로 돈을 벌어보자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배우려면 유래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혹시 필자처럼 자본없이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지금 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기개발보다는 온라인 마케팅으로 어떤 상품이라도 팔아 보겠다는 마음만 있다고면

 

꼭 도전해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자본으로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잘 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 역시 지금 당장은 초보 마케터로써 배우는

 

단계이지만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고 직장을 다니면서 짬시간에 공부을

 

하려고 합니다.

 

배울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 것 같습니다. 얼른 배워서 대박나고 싶지만 그게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약간 운영하면서 전문교육기관에 배우면서 제휴마케텡에 대한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제대로 제휴마케팅을 할려고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식 더 활성화 되어서 네이버 블로그를 서브로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 블로그로 활용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상위노출 시켜야 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와 똑 같은

 

방식이지만  저품질현상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덜 하다는 것뿐 엄연히 저품질현상은 존재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 블로그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수익형 블로그로 제휴마케팅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CPA 글쓰기 진행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쟁이처럼 돈을 벌어 볼 욕심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려되는 것은 너도 나도 제휴마케팅을 하다보니 경쟁력이

 

치열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다 보니 수익은 점점 줄어들고 경쟁력은 강화되고

 

제휴마케팅으로 돈을 많이 버는 사람 그렇지 못한 사람으로 나누어 집니다.

 

이른바 컨텐츠 전쟁이 벌어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먼저 제휴마케팅을 시작한 사람들이 얼마나

 

기득권을 행사하면서 많은 돈을 벌어가고 있고, 필자와 같은 초보 마케터들이 온갖 어려움과

 

난관과 통해 배우면서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처음시작은 일기장 형식으로 하루 하루 일과를 적어가던 것이 이제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

 

되어지는 모습들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돈을 벌어주는 블로그으로 그 활용도가 많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에 글쓰기를 기본으로 다양한 동영상과 이미지로 꾸며지면 수 많은 컨텐츠들을 생산 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내 블로그를 홍보도 하고 광고로도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돈버는 블로그 이것을 수익형 블로그라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으로 필자 역시 초보 마케터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으로, 투잡에서 머무르지 않고

 

제대로 배워서 노후대비로 취미생활로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휴마케팅의 유래

 

 

 

서론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이제부터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제휴마케팅 유래에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해서 생겼는지는 알아야 될 것 같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인터넷 선진국 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96년 이혼사이트를 운영하던 한 여성이 세계 최대의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의 창립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에게 메일을 보낸 것에 출발 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제안은 그녀가 운영하고 있는 이혼관련 웹사이트에서 이혼과 관련된 유용한 도서들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녀의 사이트 방문자들이 아마존에 가서 책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링크를 달아서 판매가 일어나면 판매분에 대한 커미션을 받을 수

 

없을까 하는 내용이였다.

 

이후 그녀의 제안을 받아들인 아마존은 곧 아마존 제휴프로그램(Amazon Affiliate Program)이라는

 

세계 최초의 수익배분 프로그램을 1996년 7월 처음 운영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한 후 상품링크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옮겨놓고 회원 사이트의 방문객들이

 

이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매 할때마다 커미션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은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면서 몇 달 사이에 아마존은 10만여 군데가 넘는

 

제휴사이트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현재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제휴업체 수가

 

45만개에 이른다.

 

현재 해외에서는 이러한 개념이 아주 일반화되어 프로그램의 채택여부가 아닌 어떻게

 

프로그램을 만들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제일 핫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자신의 시선에서 잠깐 생각을 해서 내 놓았던 아이디어 하나가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오게

 

된 것 같아서 필자 역시 제휴마케팅에 푹 빠져 있다.

 

무자본으로 시작한다는 그애기에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그래서 서둘러서 준비하고 있다.

 

 

 

 

 

 

 

제휴마케팅의 개념

 

 

이제 제휴마케팅의 어떻게해서 생겨났는지에 대해서 알아봤으면 그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상품판매나 회원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머천트와 컨텐츠를 가진 웹사이트간의

 

제휴를 통하여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제휴를 통하여 발생한 수익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 입니다.

 

즉,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고객을 끌어들이고, 제품을 진열하여 고객들이 욕구를

 

충족시키고, 광고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공간을 자신의 사이트에 한정시키지

 

않고, 다른 웹사이트로 확장시켜 홍보효과도 노리면서 이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물건을

 

구입 했을때 발생하는 수입를 함께 공유하는 장기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구매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포탈사이트는 수입원이 부족하고 구매를 통한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는 인터넷 유통사업자는 구매행위를 일으킬 사람이 필요하다.

 

제휴마케팅은 이러한 인터넷 사용자간의 불균형을 자연스럽게 해소 하면서 네티즌들을

 

적절히 분배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익배분의 개념을 활용한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제휴마케팅 이야기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다음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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