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IG

경쟁력 있는 블로그가 자산이다.

 

 

 

 

경쟁력 있는 블로그가 자신이다.

 

경쟁력 있는 블로그가 자산이다. 하루에도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생성된다. 그렇지만 그 블로그중에서 살아서 생존 할 수 있는 블로그는 얼마 없다. 필자 역시 그중에 하나 일지도 모르겠다.

하루에 몇개씩에 포스팅을 해야 검색노출이 되고 블로그를 생성한 사람들의 목표와 계획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다양한 컨텐츠 생성해서 블로그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꾸며나가지만 돌아오는 것은 저품질현상으로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지금 현재는 블로그 하나만 잘 키워도 큰 수익이 될 수 있는 시대이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경쟁력 있는 블로그 브랜드 자산이 될 수 있다.

남들과 차별된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이야 말로 블로그 자산이 될 수 있다.

경쟁력이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자체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방치된 블로그일 것이다.

그리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다면 많은 경쟁력 있는 블로그에 위해서 도태되거나 생존력을 잃어버리는 블로그가 되는 것이 현실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블로그의 힘을 키워야하기 때문이다.

 

 

현재 앞으로 경쟁력이 없는 블로그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따라 잡을 수 없다면 도태되거나 저품질 현상이나 어뷰징가 같은 블로그 생존이 위협 받을 것이다.

경쟁력 있는 블로그에 위해서 뒤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을 선택하거나 블로그를 접어야 하는 상황까지 오게 될 것이다. 필자 역시 게으른 성격이라서 이웃추가 및 댓글, 공감 활동을 처음에는 블로그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이웃추가, 공감, 댓글도 많이 달았다. 하지만 그것도 하다보면 지칠때가 있다. 하루 이틀 일주일까지는 할만 하지만 한달이나 두달 정도 하다보면

지치게마련이다. 힘들게 해도 거의 방문자수가 늘지 않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많이 깨달았다. 지속적인 포스팅 활동과 양질의 다양한 컨텐츠 활동을 3개월이상 해야만 방문자가 생겨나고 필자가 쓴 포스팅 활동들이 조금씩 나타난다고 말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고심끝에 3개월동안 나름대로 구글 애드센스 겸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정성껏 올리고 있고 좀 느리게 반응을 하고 있는 중이다. 무거운 주제이고 아무래도 블로그 마케팅이나 제휴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등등 모든 마케팅에 대해서 근간이되어버린 마케팅원론에 대해서 아는 것 모르는 것 자료수집 왕창해 수집해서 포스팅 100개를 완성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 발행수가 많을수록 큰 힘을 발휘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글발행수가 큰 경쟁력이 된다는 사실이다. 다양한 컨텐츠를 많이 발행되어지고 고객들은 자신의 입맛에 따라서 포털사이트나 메타 사이트를 통해서 필자 블로그에 검색유입이 되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클릭을 하던 입맛이 맞지 않으면 페이지뷰도 되지 않고서 그냥 블로그를 빠져나갈 것이다. 페이지뷰가 되고 광고노출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블로그 컨텐츠에 대해서 읽을 정도 질이 좋다고 평가 할 수 있을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1개월이 지나도 별 수익은 없다. 냉정히 아직 어린 블로그에 자료가 있다면 얼마나 있겠는가? 아직도 미숙한 부분이 많다.

 

 

 

 

 

 

태양 아래 익어가는 과일처럼 아직 숙성의 단계에 머무르는 동안 다양한 경험과 물과 양분을 쌓아가고 있는 중이다. 그 시간이 길수록 앞으로 향해서 나아갈 힘이 생긴다고 생각한다.

오랫동안 좋은 양분과 물을 채워서 나중에 풍성한 과일이 되었으면 한다.

개인 블로그들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나름대로 그 이유가 있어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 활성화를 시켜서 원하는 목적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검색 알고리즘이 변화로 최소한 3개월에서 6개월동안 매일같이 블로그 글 발행을 해야지만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위치까지 갈 수 있다.

필자 역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 포스팅알바를 할려고 해도 일방문자가 얼마나 되는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포털 검색상위노출이 되는지를 묻고 있다.

제휴사이트에서 수익활동을 하려면 블로그 상위노출이 되는지, 어떤 주제나 어떤 블로그 글쓰기를 주제를 주어서 검색 노출이 되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있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것은 블로거가 가지고 있는 힘이 될 수 있다. 그만큼 블로그 키우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항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개인 블로그는 경쟁에서도 살아 남을 수가 없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만큼 경쟁력 있는 블로그는 자산이 될 수 있고 개인노력에 따라서 브랜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지금은 블로그 운영에 대한 많은 부분들이 초기 블로그 활동했던 일기나 취미생활로 운영하던때보다는 많은 부분이 변했다. 지금 앞으로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블로그 컨텐츠가 생존무기이다.

 

블로그 컨텐츠가 요즘 강력한 힘이고 생존무기가 된다. 다양한 컨텐츠가 쌓이고 그러면 그럴수록 많은 방문자가 다양한 컨텐츠를 보려고 할 것이고 글 발행수가 늘어간다면 개인고객이든 기업이든 아니면 마케팅 대행사나 다양한 방문자들로 인해서 컨텐츠의 힘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다.

필자 역시 아직도 미미하게 블로그 컨텐츠를 다양하게 발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글 발행수 400-500개 정도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다양한 플랫폼으로 검색유입시켜서 방문자들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만히 있으면 고객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블로그 홍보나 광고를 통해서 방문자가 늘어나고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라는 것을 홍보하고 광고도 하고 그래야지만 경쟁력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

 

제휴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팅알바, CPA마케팅활동 등 어느 것이든지 한두가지를 선택해서 수익활동을 오랫동안 경험과 실패를 통해서 원하는 것을 연구하고 공부한다면 틀림없이 생존무기가 될 수 있다. 처음부터 CPA마케팅 글쓰기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활동을 잘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안되면 되게 하면된다. 노하우를 전수 받던지 배우면 되고 실패를 경험하면 된다.

필자 역시 한달동안 CPA마케팅 글쓰기를 해서 겨우 16,000원 벌었다. 몇건은 취소되고 나머지는 반응이 전혀 없다. 제휴업체에서 광고주와 마케터들 사이에 중간 역할을 하면서 홍보와 광고해야할 제품이 엄청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다양한 업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필자 역시 알지 못하는 많은 수익활동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 많은 것을 경험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필자 역시 아직 시작하지 못하는 것이 시간과 내 모든 것을 거기에 쏟아부어야 하기 때문에 생활리듬, 잠자는 것과 먹는 것 외에는 제휴마케팅에 미쳐야 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두렵다. 온갖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이다.

거기에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함께 병행해서 운영해야 하고 자유시간도 없어지기 때문이다. 여유가 없어지면 피가 마르는 시간과 전쟁을 해야 한다. 그런 고통속에서 직장인 투잡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업과 재택부업 쉽게 생각할 것이 아니다. 경험 있는 분들은 알 것이다.

직장인 투잡한다고 하니까? 본업에서 급여 받고 제2의 월급이라고 해서 급여 받는다고 하지만 고수익 벌어들이는 마케터는 몇년동안 경험과 노하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필자 역시 그 과정중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초보자를 막 벗어난 어중간한 상태가 딱 맞을 것 같다.

 

 

 

 

 

급속한 인터넷 발달로 IT강국이 된 우리나라에서 많은 주부, 직장인, 직업준비생, 전업으로 마케터나 블로거로 활동하는 분, 이제 막 초보마케터나 초보블로거로 수익활동이 시작하려는 사람들 역시 컨텐츠 차별화 되지 않는다면 실패원인이 될 것이다. 그만큼 중요한 한 것이 컨텐츠마케팅이다.

준비를 철저히 하지 않는다면 살아남을 없는 것이 온라인 세상이다. 이게 현실이다. 초보자도 고수도 똑같이 평등한 입장에서 출발하게 되어 있다. 총알 없는 전쟁터가 이곳 인터넷 세상이다.

생존무기를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알아서 살아남을 대비를 해야한다.

다양한 무기를 누구 더 많이 준비를 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생존 KEY을 더 얻을 수 있는 세상이다.

컨텐츠 다양한 할 수 있는 블로거나 마케터나 살아남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